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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프리즈 아트페어’ 참가…“올레드 TV가 디지털 캔버스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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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y 18, 2023, 15:05:14

미국 뉴욕서 현지시간 21일까지 아트페어 진행
올레드 에보, 올레드 오브콜렉션, 이젤,포제 활용
아티스트 ‘식스엔파이브’와 협업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LG전자[066570]는 '프리즈 아트페어'에서 LG 올레드 TV로 대체불가토큰(NFT) 예술 작품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습니다.

 

LG전자는 '프리즈 아트페어'에서 97형 올레드 에보를 비롯해 올레드 오브컬렉션, 이젤·포제 등 올레드 TV를 활용해 갤러리를 조성했습니다.

 

'프리즈'는 아트바젤과 함께 세계 양대 아트페어로 꼽힙니다. LG전자는 프리즈 아트페어의 글로벌 파트너 자격으로 전시를 후원해왔습니다. 이번 행사는 미국 뉴욕 맨해튼 소재 문화예술센터 더셰드에서 현지시간으로 오는 21일까지 진행됩니다.

 

LG전자는 가상현실(VR), 3D 렌더링 등 기술을 활용하는 아티스트 '식스엔파이브'와 협업을 진행해 디지털 아트 신작 '어몽더스카이' 시리즈 등을 올레드 TV로 선보입니다.

 

 

LG전자는 작가와 협업해 작품 감상을 위한 공간을 조성했습니다. 노출 콘크리트 벽에 창문처럼 올레드 TV를 배치하여 실제 하늘과 작품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작가의 디지털 아트 중 3개 작품을 선정하여 NFT 작업도 진행합니다. 이후 NFT 아트 거래 플랫폼 'LG 아트랩'을 통해 판매한다는 방침입니다.

 

LG 아트랩은 NFT 작품을 감상부터 거래까지 스마트 TV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LG전자는 지난 2월 미국 LA에서 열린 프리즈 아트페어에서 예술가 '배리액스볼'의 NFT 예술작품을 올레드 에보를 통해 선보인 바 있습니다.

 

협업을 진행한 식스엔파이브 작가는 "예술가로서 최고의 디지털 캔버스로 작업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LG 올레드 TV는 밝은 화면, 정확한 컬러, 무한한 명암비 등으로 몰입감 넘치는 압도적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오혜원 LG전자 HE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상무)는 "디지털 아트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올레드 아트 프로젝트를 통해 TV가 작품을 보여주는 기능적 역할을 뛰어넘어 예술의 일부가 되는 LG 올레드 TV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확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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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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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오픈AI와 국내 통신사 유일 B2C 협력…챗GPT 플러스 프로모션 시작

SKT, 오픈AI와 국내 통신사 유일 B2C 협력…챗GPT 플러스 프로모션 시작

2025.09.16 10:32:5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챗GPT를 개발한 오픈AI의 국내 통신사 중 유일한 B2C 협력사로 나선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양사의 협력은 지난 10일 공표된 오픈AI의 한국 오피스 출범이 계기가 되었습니다. 오픈AI의 본격적인 국내 진출은 우리나라가 AI 인프라, 정부의 정책 지원, 국민의 높은 기술 수용성 등을 갖춘 'AI 풀스택(Full-stack) 국가'로 부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두 회사는 2023년 AI 인재 발굴을 위한 '글로벌 AI 해커톤'을 공동 개최한 데 이어 올해 2월부터 'MIT GenAI Impact Consortium'의 창립 멤버로 제조 AI 등 산업 혁신을 위한 생성형 AI 연구를 진행 중입니다. SKT와 오픈AI는 B2C 협력을 시작으로 '챗GPT 플러스' 프로모션을 선보입니다. 신규 및 3개월 이상 미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챗GPT 플러스' 1개월 구독 시 2개월을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으로 SKT 고객은 19일부터 내년 2월까지 'T우주'에서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챗GPT 플러스는 무료 버전 대비 더 빠르게 응답하고 새로운 기능과 개선 사항에 대한 우선 접근을 제공하는 오픈AI의 유료 구독 플랜입니다. 이용자들은 고급 음성모드, 영상 생성, 심층 리서치 등 확장된 기능을 높은 빈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심층 리서치'는 추론을 사용하여 대량의 온라인 정보를 종합하고 여러 단계에 걸친 리서치 작업 결과를 제공하는 에이전트입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나에게 가장 좋은 통근용 자전거', '상권 분석, 상품 경쟁력 분석' 등을 주제로 일상생활은 물론 전문 지식에 기반한 리포트로 도움받을 수 있습니다. SKT는 오픈AI와 앞으로도 B2C, B2B 분야를 비롯해 SK 그룹 차원의 협력 확장도 다방면으로 모색할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SKT는 국내 고객에게 글로벌 수준의 AI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해 국내 AI 경쟁력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SKT와 오픈AI의 협력은 SKT의 AI 추진 전략인 '자강(自强)과 협력(協力)'의 일환입니다. SKT는 AWS, 앤트로픽, 퍼플렉시티 등 글로벌 AI 빅테크와 우리나라 AI 혁신기업 연합인 K-AI 얼라이언스를 주도하며 국내외 AI 밸류체인을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 SKT는 잠재력을 보유한 AI 기업을 선제적으로 발굴해 전략적 투자도 병행하며 글로벌 협력 진영을 견고하게 구축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통신 특화 LLM'을 공동 구축한 앤트로픽은 투자 후 기업가치가 10배 이상, 마케팅 및 AI 에이전트 협력을 진행한 AI 검색엔진 시장 유력 주자 퍼플렉시티는 6배 이상 상승했습니다. SKT는 AI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통한 '자강'에도 주력 중입니다. SKT 컨소시엄이 지난 8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사업에 선정돼 최고 수준의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구현에 돌입한 것이 대표적인 예입니다. 또한, SKT는 최고 성능의 소버린 GPUaaS 클러스터 '해인'을 구축하고 국내 비수도권 최대 규모의 AI 전용 데이터센터인 'SK AI 데이터센터 울산'을 구축하는 등 AI 인프라 사업자로서 국가 AI 고속도로 구축에 힘쓰고 있습니다. 이재신 SKT AI성장전략본부장은 "글로벌 AI 리더인 오픈AI와 쌓아온 신뢰를 바탕으로 마케팅 시너지를 선보이게 됐다"며 "글로벌 협력과 자강을 투 트랙으로 강화해 고객 중심 AI 생태계를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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