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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 “3년 내 연 100억건 거래 건수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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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y 15, 2023, 14:05:40

"작년 32억건 수준서 확대"
코GPT2.0과 연계 ‘금융비서 AI’ 출시 예정
투자, 대출, 보험 부문에서 사용자 편의성 확보 나서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카카오페이[377300]가 연간 거래건수를 지난해 32억건에서 향후 3년 내 연간 100억건 수준으로 확대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는 15일 기자간담회를 갖고 "작년 카카오페이의 연간 사용자 수는 3000만명, 연간 거래액은 118조원, 연간 거래 건수는 32억건이었다"면서 "올해에는 결제서비스를 넘어 결제 생태계를 구축하여 소비자의 금융 니즈를 해결해주는 플랫폼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습니다.

 

신 대표는 또 "주가하락으로 투자자분들께 심려를 끼친 것에 대해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면서 "기업 가치를 상승시키기 위해 안정적인 성장과 책임경영이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새로운 사업 기회를 꾸준히 찾아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12일 기준 카카오페이 주가는 5만6000원으로 2021년 12월 최고가인 24만8500원에 비해 약 77.5% 가량 하락한 상태입니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 공동체의 코GPT 2.0과 연계해 금융 비서 AI를 도입 할 방침입니다. 이를 통해 이상 거래 알림에서부터 카드 추천, 메시지 작성, 보험 청구 등의 서비스에 활용하겠다는 계획입니다.

 

박석근 카카오페이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카카오페이가 보유한 금융 데이터를 기반으로 카카오페이만의 AI를 구현할 수 있을 것"이라며 "선행 과제를 해결해나가며 장기적인 관점으로 준비 중에 있다”고 말했습니다.

 

카카오페이는 온·오프라인에서 사용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서비스 개선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사용자 위치와 소비 패턴을 분석해 가장 필요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맞춤 혜택'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오프라인에서는 가맹점과 소비자를 연결시켜주는 '내 주변 서비스'를 발전시킵니다. 개별 가계별로 혜택을 설정하고, 필요한 사용자에게 알림을 전송할 계획입니다. 대중교통 결제 후 스마트 모빌리티 환승 할인 등 맞춤 혜택도 마련 할 예정입니다.

 

온라인에서도 결제 혜택을 주기 위한 노력을 이어나갈 방침입니다. 대형 종합 쇼핑몰과 경쟁하는 각 영역별 선도 업체들과 중소형 쇼핑몰과 파트너십을 강화하겠다는 뜻도 밝혔습니다.

 

'글로벌 페이'로의 입지도 확장해나갑니다. 카카오페이는 11개국과 기술 연동을 진행한 바 있습니다. 일본과 중국의 간편결제 업체와 협업을 진행하여, 해당 업체의 가맹점을 카카오페이 사용자도 이용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서비스 확충에도 나섭니다. QR코드 결제가 익숙한 아시아 9개국과 협업을 진행하여 별도의 앱 설치 없이 결제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투자 부문에서는 투자자 편의성을 중점으로 서비스 개선에 나섭니다.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은 개인화된 종목과 투자 상품을 추천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예탁금 이자와 수수료, 토론방, 주식 퀴즈 프로모션 등 재미 요소도 추가했습니다.

 

대출 부문에서는 13개의 1금융권 파트너사를 기반으로 상품 비교, 추천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이달말에는 대환 대출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보험 사업에서는 사용자 경험에 기반한 추천 서비스를 도입합니다. 보장 항목과 보험료를 직접 정할 수 있도록 하고 무사고 시 환급, 자동 청구, 보험 선물 등의 시도에 나섭니다 .

 

카카오페이손해보험 매각설에 대해서는 "카카오페이 성장을 위해 기술적인 역량과 서비스적인 역량을 보유한 기업과의 전략적 파트너 협업과 투자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면서 "하지만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지분을 매각하거나 경영권을 넘기는 일은 생각하고 있지 않다"고 일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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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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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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