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쉿!”..층간소음 완화 제품 온라인몰서 불티

URL복사

Tuesday, July 12, 2016, 10:07:18

G마켓, 관련 품목 최대 4배 증가..직접 시공 서비스도 선봬
고객 수요 반영해 놀이방매트 시공패키지 O2O 서비스도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 이웃간 층간소음이 사회 이슈가 되고 있는 가운데, 층간소음 완화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제품들이 온라인몰을 통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G마켓은 최근 한달(611~ 710) 동안 층간소음 완화와 관련된 상품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품목별로 지난해 보다 최대 4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2일 밝혔다.

 

층간소음을 예방할 수 있는 가장 대표적인 상품인 놀이방매트가 인기다. 최근 한달 동안 소음 완화에 효과적인 PE매트 판매가 전년 대비 71% 늘었다. 충격 흡수율이 좋은 PVC 매트는 11% 증가했다.

 

같은 기간 놀이방매트와 유사한 효과를 주는 카페트·러그 판매는 전체적으로 전년 대비 2.5배 이상(161%) 늘었다. 이중에서도 발매트 판매는 300%, 면카페트도 8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밖에 의자캡·소음방지펠트는 55%, 거실 슬리퍼 역시 23% 증가했다.

 

G마켓은 이러한 수요를 반영해 오는 18일까지 층간소음을 부탁해기획전을 진행하고 베베앙 놀이방매트 시공패키지를 단독 판매한다. G마켓에서 결제 하면 전문 기술을 갖춘 직원이 고객의 집에 직접 방문해 시공해 주는 일종의 O2O 서비스다.

 

특히 론칭을 기념해 시공비는 50% 할인된 가격(75000)으로 서비스한다. 1.5cm 두께의 파스텔 컬러로 20평대(66) 거실과 복도를 시공할 경우 총 343500(제품+시공)에 이용할 수 있다. 두께 2.5cm, 나무 무늬로 10평대(33) 거실과 복도에 시공하는 패키지는 355000(제품+시공)에 판매한다.

 

최우석 G마켓 유아동팀장은 층간소음 완화에 대한 높은 관심이 관련 제품의 인기로 이어지고 있다이러한 수요를 반영해 다양한 가격대의 인기 제품 판매에 그치지 않고, 놀이방 매트를 직접 시공해 주는 O2O 서비스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배너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회룡역파크뷰’에 층간소음 저감 신기술 적용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회룡역파크뷰’에 층간소음 저감 신기술 적용

2025.08.08 16:27:25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현대건설이 의정부시 호원동에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회룡역파크뷰’에 자체 개발한 층간소음 저감 기술 ‘H 사일런트홈 시스템Ⅰ’을 적용한다고 8일 밝혔습니다. 아파트 층간소음 갈등이 커지는 가운데 현대건설은 슬래브 두께를 210mm에서 240mm로 키우고, 고성능 복합 완충재를 더해 충격음을 흡수·분산하도록 설계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실험실이 아닌 실제 현장에서 성능을 검증받았으며, 국내 최초로 현장 인정서를 획득해 신뢰성을 확인했습니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3층, 12개 동, 전용 39~84㎡ 총 1816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전용 59·84㎡ 674가구가 일반분양분입니다. 현대건설은 의정부 호원동 첫 ‘힐스테이트’인 만큼 차별화된 상품 설계를 더했습니다. 따라서 소음 저감 외에도 주거 편의 기능을 폭넓게 갖췄습니다. 우선 ‘H 시리즈’ 특화설계를 적용합니다. 건식 세차가 가능한 ‘H 오토존’과 반려동물 맞춤 공간 ‘H 위드펫’ 등을 통해 생활 밀착형 편의를 제공합니다. 커뮤니티 시설도 대단지에 걸맞게 구성했습니다.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 GX룸, 사우나, 키즈플레이룸, 남녀 구분 독서실, 작은도서관, 워크라운지, 힐스라운지, 다함께돌봄센터, 게스트하우스를 갖출 예정입니다. 스마트홈 플랫폼 ‘마이 힐스’를 도입해 외부에서도 조명과 난방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관리비·에너지 조회, 엘리베이터 호출, 주차 위치 확인, 커뮤니티 예약 기능을 한 앱에서 제공합니다. 아울러 차량에서 집안 빌트인 기기를 제어하는 카투홈 서비스도 도입해 이동 동선에서의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정당계약은 이달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진행합니다. 계약금은 5%이며 1차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를 적용합니다. 또한 중도금 60% 전액 무이자 혜택을 제공해 초기 자금 부담을 줄였습니다. 따라서 실수요자의 내 집 마련 부담이 완화될 전망입니다. 견본주택은 의정부시 호원동 314-7번지에 마련됐습니다. 현장에서는 층간소음 저감 설계와 특화 커뮤니티 등 상품 차별화를 상세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한 건설업계 관계자는 “소음 스트레스 관리가 주거 만족도를 좌우한다”며 “실제 현장 검증을 통과한 저감 기술이 중요한 선택 기준이 된다”고 말했습니다. 현대건설은 “실제 거주자가 체감하는 품질을 중시해 설계와 시공을 통합 관리하겠다”며 “안정적인 시공 역량으로 단지 가치를 높이겠다”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