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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업계, 지구의 날 맞아 친환경 캠페인·프로모션 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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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20, 2023, 11:04:37

동전 모금·플로깅·비건 뷰티 기획전 다양
롯데백화점·세븐일레븐·스타벅스 등 참여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유통업계가 4월 20일 지구의 날을 맞아 쓰레기를 줍고 모금액을 기부하고 리필형 상품을 선보이는 등 친환경 행사를 진행합니다. 환경 오염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소비자들의 친환경 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했습니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오는 27일까지 본점 지하 1층 '더웨이브' 행사장에서 '뷰티 ESG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ESG 테마 팝업스토어로 '디포션', '리솔츠', '그린태비' 등 비건 뷰티 브랜드들을 소개합니다. 환경 ECO 퀴즈존과 보틀 DIY존, 공병 프로모션 등 체험 콘텐츠를 준비했습니다.

 

SSG닷컴은 서울 용산가족공원 일대에서 ‘플로깅(달리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전개합니다. 22일 오전 11시 시작되는 행사에는 쓱닷컴에서 풀무원 제품 구매 후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선정된 25팀이 참여합니다. 용산도시기억전시관~용산 가족공원을 걸으며 약 90분간 쓰레기를 수거합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해 전국 가맹점에서 모금한 동전 모금액 약 7200만원을 환경재단에 전달했습니다. 모금액은 ‘AI자원순환 회수로봇’의 운영 및 관리, 확대를 위한 투자 활동에 사용될 계획입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5년 동안 환경재단에 총 3억7300여만원의 동전 모금액을 전달했습니다.  

 

GS샵은 모바일앱에서 오는 23일까지 ‘지구와 나를 위한 착한 뷰티’ 기획전을 실시합니다. 기획전에서는 비건·클린·친환경 패키지·리필형 상품 등 4가지 테마로 75개 브랜드 400여개 상품을 소개합니다.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방부제가 없고 자연분해 되는 주방세제 등을 추첨을 통해 증정합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다다익선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다회용 컵을 많이 사용하면 사용할수록 지구에 좋은 일이 생긴다’는 의미입니다.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다회용 컵 사용 인증샷을 찍어 이벤트 페이지에 업로드 하면 베어리스타와 멸종위기 해양동물이 그려진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선착순 제공합니다.

 

오비맥주는 맥주박을 업사이클링해 만든 ‘랄라베어 맥주박 핸드크림’을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공개합니다. 제품은 오비맥주가 라피끄와 선보이는 화장품으로 맥주 생산 과정에서 자연스레 발생하는 부산물인 맥주박을 활용했습니다. 본 펀딩은 4월 23일부터 30일까지 실시합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주는 23일까지 친환경 프로모션을 열고 자주 웰니스 라인과 의류, 생활용품 등 총 70여종 제품을 20% 할인 판매합니다. 비건 성분으로 만든 저자극 선케어 라인, 고체비누 시리즈 등이 대표 상품입니다. 코튼 메이드 인 아프리카(CmiA) 인증을 받은 친환경 의류 제품도 구매 가능합니다. 


자주 관계자는 "지구의 날을 맞아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쉽게 친환경 실천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올해에도 브랜드 전반에 걸쳐 친환경 제품을 확대하며 ESG 경영에 나설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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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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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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