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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푸드, ‘제이릴라’ 2차 NFT 400개 발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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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18, 2023, 18:04:22

21일부터 업비트 NFT 통해 판매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푸드(대표 송현석)는 ‘제이릴라(JRILLA)’를 활용한 2차 NFT(대체불가토큰)를 발행한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신세계푸드가 육성 중인 캐릭터 ‘제이릴라’는 알파벳 '제이(J)'와 고릴라를 뜻하는 '릴라'의 합성어입니다. 

 

지난 2021년 4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등장한 이후 패션,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등 다양한 업체와 협업했습니다. 지난해 11월 신세계 야구단 SSG랜더스의 프로야구 통합 우승을 기념해 선보인 제이릴라 한정판 NFT 50개는 발행 1시간 반 만에 완판된 바 있습니다.

 

이에 신세계푸드는 제이릴라의 표정과 골프웨어를 조합한 NFT 400개를 발행합니다. 오는 20일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의 ‘업비트 NFT’에서 기존 제이릴라 NFT를 보유한 화이트 리스트에게 50개가 먼저 발행됩니다. 이후 21일부터 일반인 대상으로 350개가 랜덤으로 발행됩니다.

 

특히 NFT 속 제이릴라가 입고 있는 골프웨어는 제이릴라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정 제작된 것으로, 21일부터 서울 강남구 청담동 ‘분더샵’ 내 케이스 스터디 매장에서 2주간 팝업 형태로 판매될 예정입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제이릴라 NFT 중 한정판 배경 테마가 담긴 스페셜 NFT를 보유한 홀더에게는 제이릴라 정체성과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며 "향후에도 제이릴라 NFT를 구매한 홀더들에게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소장가치를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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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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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분기 실적] KT&G, 영업익 2856억…전년비 20.7 ↑

[1분기 실적] KT&G, 영업익 2856억…전년비 20.7% ↑

2025.05.08 17:02:04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KT&G(사장 방경만)는 올해 1분기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2856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7% 증가했다고 8일 공시했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은 1조4911억원으로 15.4% 증가했습니다. 본업인 담배사업부문은 해외사업의 고성장에 힘입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3% 증가한 9880억원, 영업이익은 22.4% 증가한 2529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해외궐련사업은 주요 권역에서의 가격 인상과 판매량 확대로 인해 영업이익·매출·수량이 모두 증가하는 ‘트리플 성장’을 4개 분기 연속 달성했습니다. 그 결과 해외궐련사업은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이 312.5% 급증하며 실적 성장을 견인했고 매출도 53.9% 증가한 4491억원을 기록하며 분기 기준 역대 최대치를 경신했습니다. KT&G는 지난해 방경만 사장 취임 이후 현지 인프라 확장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지난 4월 카자흐스탄 신공장을 준공했으며 인도네시아 신공장은 내년 완공을 목표로 건설 중입니다. ‘릴 하이브리드’를 앞세운 NGP사업은 국내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5% 증가했으며 KGC인삼공사가 영위하는 건강기능식품(건기식) 사업부문 매출은 1.9% 증가했습니다. 부동산사업부문은 개발사업 실적 반영으로 매출은 1004억원, 영업이익은 104억원을 기록해 전사 수익성 개선에 기여했습니다. KT&G 관계자는 "환율 급등과 내수 침체 등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수익 중심의 본업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궐련 사업에 집중한 결과 매출과 영업이익 동반 성장을 이뤄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경쟁력을 제고하고 궐련 중심 사업에서 확장한 신제품을 통해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KT&G는 지난해부터 2027년까지 현금 배당과 자사주 매입 등 총 3조7000억원 규모의 현금 환원과 신규 매입한 자사주를 포함해 발행주식총수 20% 이상을 소각하는 밸류업 계획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지난해 약 1조1000억원 규모의 현금 환원을 실행해 총주주환원율 100%를 달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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