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코웨이가 대기업 가전제품이 우세인 공기청정기 시장에서 프리미엄 환경가전 브랜드 '노블'을 앞세워 존재감을 키우고 있습니다.
18일 코웨이에 따르면, 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는 지난 2021년 출시 이후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시장에서 꾸준히 점유율을 높여가며 코웨이 갤러리 등 다양한 유통채널에서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노블 공기청정기는 특허 받은 4D 입체필터를 최초로 탑재한 공기청정기로 출시 당시부터 주목을 받았습니다. 4D 입체필터는 접이식 사각 타워형 구조로 설계됐고 1면당 3개의 필터로 구성돼 총 12개의 필터가 실내 공기질을 효과적으로 관리해주기 때문입니다.
특히 0.01μm(마이크로미터) 크기의 극초미세먼지를 99.999% 제거하며 필터 내에 세균∙곰팡이 증식 억제 기능이 적용돼 있어 공기 중 부유세균과 바이러스를 감소시키는 기능도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여기에 자외선살균기기능의 UVC LED를 탑재해 제품 내부까지 위생적으로 사용 가능한 것도 호평을 받았습니다.
또한 1개의 에어매칭필터가 장착됐던 기존 제품과 달리 이중으로 적용됐고 알러겐필터, 펫필터, 미세먼지집중필터, 매연필터, 이중탈취필터, 새집필터 등 집안 공기 상황에 따라 특화된 6종의 필터 중 필요에 따라 2종류를 선택할 수 있는 기능도 타사 제품과 차별화를 가능케 했습니다.
알러겐필터를 통해 집먼지진드기나 반려동물 등에서 발생하는 알레르겐 유발물질을 효과적으로 감소시키고 반려동물 배변에서 발생하는 냄새물질(황화수소)을 약 96%까지 제거하는 기능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정에서 특히 선호되었습니다.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인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연이어 수상하며 글로벌 디자인 경쟁력을 입증하기도 했습니다.
코웨이 관계자는 "노블 공기청정기는 사물인터넷(IoT)을 적용해 실내공기질, 필터 수명 등 모니터링 및 제품 제어가 가능하고 기기 상태를 스스로 진단하고 필요 시 콜센터 원격 제어를 통해 점검 받을 수 있는 스마트 서비스도 도입했다"며 "프리미엄 가전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노블 공기청정기가 코웨이의 공기청정기를 대표하는 제품으로 자리를 잡았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