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기아[000270]가 세계 최대규모 디자인 박람회로 꼽히는 '2023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해외 첫 단독 전시행사를 개최합니다.
18일 기아에 따르면, 17일(현지시각)부터 7일간 이탈리아 밀라노 '라 페르마넨테'에서 브랜드 디자인 철학 '오퍼짓 유나이티드(상반된 개념의 창의적 융합)'를 형상화한 미디어 아트 작품을 전시합니다.
기아는 밀라노 시내 곳곳에서 펼쳐지는 장외 전시인 '푸오리살로네'에 참가해 글로벌 고객을 상대로 기아의 디자인 브랜드 비전을 전파할 예정입니다.
특히 '오퍼짓 유나이티드'의 다섯 가지 하위 개념인 ▲인간의 삶을 위한 기술 ▲자연과 조화되는 대담함 ▲이유 있는 즐거운 경험 ▲미래를 향한 혁신적 시도 ▲평온 속의 긴장감을 각각 몰입형 미디어 아트 작품으로 형상화해 선보입니다.
관람객은 '오퍼짓 로비'에서 시작해 마지막 '오퍼짓 라운지'까지 각기 다른 콘셉트에 따라 꾸며진 7개의 공간을 지나며 영상과 음향, 조형물을 통해 기아 디자인 철학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전시와 함께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전시장 2층 무대에서는 기아 글로벌 디자인센터장인 카림 하비브 부사장을 비롯한 디자인 담당 임원, 글로벌 디자인 평론가, 철학자, 프로듀서 등 전문가가 매일 저녁 기아 디자인 철학의 다섯 가지 방향성을 주제로 포럼을 진행합니다.
포럼 이후에는 전자음악과 클래식을 아우르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펼쳐집니다.
카림 하비브 기아 부사장은 "이번 해외 첫 단독 전시를 통해 새로운 모습으로 고객들의 삶을 향한 기술과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기아 디자인의 약속이 전달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