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한국도요타자동차는 렉서스와 도요타 차량 정비를 위한 '서비스 예약전용 24시간 AI 콜센터' 운영에 들어갔다고 12일 밝혔습니다.
한국도요타에 따르면, AI 콜센터는 기존 서비스 정비예약이 전화를 통한 예약 비율이 높다는 점에 착안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려는 목적으로 도입했습니다.
콜센터 서비스는 AI 상담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으로 서비스 예약을 돕는 '음성봇' 서비스로 제공됩니다. 고객 음성 요청 사항을 이해하는 음성인식 기술이 적용돼 있으며, 실시간 API 서버와 고객 정보를 연동해 AI로 고객이 서비스받을 수 있는 가장 빠른 예약 시간으로 안내됩니다.
콘야마 마나부 한국도요타자동차 사장은 "이번 '서비스 예약전용 24시간 AI 콜센터'는 고객들의 편의성을 한층 높이고자 도입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서비스의 핵심인 AS 분야에 디지털라이제이션을 적극 활용하는 등 고객 만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