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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상품터치]‘최초’·‘유일’ 각 보험사 대표 신상품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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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April 09, 2023, 10:04:42

한화생명 시그니처 암보험 3.0
DB생명 데이케어센터지원특약
KB 5.10.10 플러스 건강보험
메트라이프 모두의 종신보험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지난주 보험업계에서는 '최초', '업계 유일', '진화'라는 다양한 수식어를 내세운 신상품 출시가 유독 많았습니다.


통상 4월을 그해 '새출발'의 시기로 여기는 업계의 오랜 관행이 한몫 한 것으로 받아들여집니다.

 

◇'또 한번 진화한 시그니처 암보험 3.0'


한화생명(대표이사 사장 여승주)이 출시한 이 상품은 암특약 세분화가 특징입니다.

 


먼저 '골라담는 암보장S특약[7종]' 입니다. 부위별 암진단자금 보장을 업계 최다인 '7번'까지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됐습니다. 가족력 있거나 다빈도·고비용 부위암에 대한 추가보장을 원한다면 7가지로 분류된 암 조합 중 원하는 종류만 선택해 부가할 수 있습니다.


'종합병원 암통원특약'도 신설됐습니다. 기존 일반병원과 상급종합병원으로만 분리되던 암통원특약을 다양화한 것입니다.


2022년말 기준 종합병원으로 분류된 병원은 총 328곳이지만 상급종합병원은 45곳에 불과합니다. 상급종합병원 접근이 어려운 지역에 거주한다면 상급종합병원이 아닌 암치료전문 종합병원을 이용해도 추가적인 보장을 받을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업계최초 장기요양 데이케어센터지원특약'


DB생명(대표이사 사장 김영만)은 생명보험업계 최초로 인지지원등급(경증치매) 판정자까지 보장받을 수 있는 '장기요양 데이케어센터지원특약'을 개발했습니다.

 


이 특약에 가입하면 기존 장기요양등급(1~5등급) 판정자뿐 아니라 이전단계인 인지지원등급 판정자까지 데이케어센터 지원보장을 받을 수 있도록 범위를 확대했습니다.


데이케어센터(주야간보호센터)는 노인장기요양보호법상 돌봄이 필요한 노인이 하루 일정시간 보호받을 수 있는 장기요양기관을 말합니다.

 

신체·인지활동, 외출동행 등을 지원받을 수 있고 데이케어센터 이용여부에 따라 비교한 결과 치매환자들의 인지기능 저하 속도 지연 및 우울감 감소에 유의미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DB생명은 설명했습니다.

 

◇'건강증진형 끝판왕 건강보험'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기환)은 건강고지 통과시 자사 건강종합보험 대비 최대 29%까지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가능한 'KB 5.10.10 플러스 건강보험'을 출시했습니다.

 


일반건강(표준체) 고객을 건강등급별로 세분화한 게 특징입니다. 유병자보험 간편고지처럼 건강한 고객도 건강등급을 '초우량'에서 '보통표준체'로 구분하고 건강등급별 위험에 따른 보험료를 차등적용해 건강할수록 보험료가 저렴해지는 새로운 구조를 도입했다고 KB손해보험은 설명합니다.


또 매년 무사고시 더 저렴한 상품으로 전환할 수 있는 '무사고 계약전환제도'를 운영합니다. 보험가입 후 1년 이상 입원, 수술 및 3대 질병 진단력이 없는 경우 기존 가입한 상품보다 더 저렴한 상품으로 전환 가능합니다.

 

◇'업계 유일 110세까지 사망보험금 체증'


메트라이프생명(대표이사 송영록)은 업계에서 유일하게 110세(계약해당일 전일)까지 사망보험금이 체증하는 '(무)모두의 종신보험'을 선보였습니다.

 


저해약환급금형 구조로 기본형과 체증형 중 선택 가능합니다. 체증형은 사망보험금이 5년마다 보험가입금액의 10%씩, 최대 110세까지 체증합니다.

 

사실상 종신토록 사망보험금이 체증하는 구조로 15세에 가입하면 최대사망보험금은 가입금액의 280%, 40세에 가입하면 230% 수준이라고 메트라이프생명은 설명합니다.


가입금액에 따라 상속세미나, 법률자문, 컨설팅 등 상속케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전문의료진 상담, 진료예약, 명의안내, PET-CT 검사, 해외의료서비스 등 다양한 헬스케어 서비스가 피보험자와 양가부모를 포함한 가족에도 제공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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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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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2030년까지 해외 매출 3조 달성”

김상현 롯데쇼핑 부회장 “2030년까지 해외 매출 3조 달성”

2025.09.15 15:17:42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쇼핑은 15일 서울 잠실 시그니엘 서울에서 ‘2025 CEO IR DAY’를 열고 ‘트랜스포메이션 2.0’ 가속화 전략을 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롯데쇼핑에서는 김상현 부회장을 비롯해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이사, 강성현 롯데마트·슈퍼 대표이사, 박익진 롯데e커머스 대표 등이 참석했습니다. 올해 CEO IR DAY는 100여명이 참석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 가운데 이 자리에서 김상현 부회장은 2030년 매출 20조3000억원 및 영업이익 1조3000억원 달성을 위한 신규 성장동력 확보 전략과 본원적 경쟁력 강화 방안, 재무 건전성 제고 및 주주가치 향상 계획 등을 제시했습니다. 먼저 신규 성장동력 확보 방안으로 글로벌 사업 확장을 꼽았습니다. 오는 2030년까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같은 프리미엄 복합단지를 베트남 주요 도시에 2~3개 신규 출점할 예정입니다. 롯데마트는 동남아 시장에서 샵인샵 매장인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확대하는 등 다양한 신규 사업을 통해 2030년 해외사업 매출액 3조를 달성한다는 목표입니다. AI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리테일 테크 신사업 발굴·육성 전략도 밝혔습니다. AI가 업무를 주도하는 ‘에이전틱 엔터프라이즈’를 실현해 쇼핑/MD/운영/경영지원 분야에서 효율성을 제고할 계획입니다. 내년 제타 부산 CFC 가동으로 온라인 신선식품 시장에서 차별적 우위를 확보해 외형 확대와 수익 극대화를 달성한다는 전략입니다. 백화점 주요 상권 마켓 리더십 재구축, 그로서리 전문점 전환, 이커머스 및 자회사의 수익성 중심 성장 등 사업부별 본원적 경쟁력도 강화합니다. 백화점은 주요 상권을 ‘롯데타운’으로 형성해 차별화 경쟁력을 갖출 계획입니다. 쇼핑몰·아울렛은 사업부 간 오프라인 매장 컨버전스를 통해 영업 효율성을 극대화합니다. 롯데마트·슈퍼는 ‘그랑그로서리’ 모델을 바탕으로 그로서리 전문 매장 전환을 추진하고 상품 다양성, 원가 우위, 시그니처 제품 육성 등을 적극 추진합니다. e커머스는 버티컬 커머스 경쟁력 강화, 롯데그룹 온라인 게이트웨이 역할 집중 및 수익성 중심 운영으로 2026년 연간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노리고 있습니다. 롯데쇼핑은 지난해 말 실행한 자산 재평가 이후 주요 재무지표의 개선 효과를 거뒀습니다. 부채비율은 129%로 61%p 낮아졌고 차입금 의존도는 38%로 11%p 하락했습니다. 지난해 롯데쇼핑은 최소 배당금으로 제시한 3500원을 상회하는 배당금을 지급했으며, 올 7월 유통업계 최초로 중간 배당을 시행했습니다. 김상현 롯데쇼핑 대표이사 부회장은 "롯데쇼핑만의 트랜스포메이션2.0 가속화 전략을 성공적으로 실행해 고객의 첫 번째 쇼핑 목적지로서의 입지를 굳히겠다"며 "롯데쇼핑을 찾아 주시는 고객뿐 아니라 주주·투자자, 파트너사에게도 신뢰받는 롯데쇼핑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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