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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 자동차보험료, 어디가 가장 저렴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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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04, 2016, 12:07:12

‘보험다모아’ 개인특성 반영한 車보험료 서비스 4일 개시..모바일에서도 확인 가능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온라인보험 슈퍼마켓 보험다모아(http://www.e-insmarket.or.kr/intro.knia)에서 자동차보험 실제보험료 조회시스템을 4일 정식 오픈했다. 차량의 종류와 개인의 사고이력 등을 반영한 실제보험료 조회가 가능하며, 회사별 가격을 비교할 수 있다.


보험다모아 자동차보험 실제 보험료 조회 서비스를 모바일에서도 가능하다. 스마트폰 확산에 따른 소비자가 편하게 보험료를 조회할 수 있도록 모바일 버전 서비스도 동시에 오픈했다.


우선, 보험다모아에서 '개인용자동차보험(갱신)' 상품 비교는 총 4단계로 화면이 구성돼 있다. 자동차보험료 조회를 위해 '개인인증→계약정보→가입정보→보험료 비교'를 거치면 된다. 보험다모아에서 보험료 조회 전 화면 우측 상단을 클릭해 조회한 보험료와 실제보험료 차이 등 유의사항 확인이 필요하다.


1단계로 '개인인증'은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한 후 '정보동의' 단계를 거친다. 보험료 조회는 보험만기 30일 이내 계약에 한해서만 가능하다. 다만, 외산차 ,LPG차량, 연식 15년 이상 노후차량은 현재 조회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오는 연말께 보험료 조회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정보동의가 끝나면 개인인증을 위해 '휴대폰 인증'이나 '아이핀 인증'을 선택하고 2단계인 '계약정보'로 넘어간다. 계약정보에서는 현재 본인이 가입돼 있는 자동차보험 계약정보를 보여준다. 이전에 보험다모아에 접속해 보험료 조회를 한 적이 있는 경우, 보험료 비교의 '이력보기'로 볼 수 있다.


이번 단계에서도 보험료 조회가 가능하지만, 외산차나 연식 15년 이상 차량, LPG차량, 만기 30일 이내 차량이 아닌 경우 등은 제외된다. 또 최근 3개월 이내 자동차보험을 이미 갱신한 경우와 자동차보험의 가입자(피보험자)가 아닌 경우 조회 과정에서 오류가 날 수 있다.


계약정보를 거치면 3단계 가입정보로 구성된다. 가입정보는 '자동차정보'와 '보험가입정보'로 구성되는데, 현재 가입정보와 선택가입정보(변경 가능)이 비교 가능하다. 선택가입정보 변경을 원할 경우, 화면 우측의 변경 버튼을 클릭해 담보조건을 변경할 수 있다.


예컨대, 담보별 선택가입정보에서 대인배상Ⅱ의 가입여부를 선택하고, 대물배상은 2000만~5억원까지 선택 가능하다. 자기신체손해 담보도 1500만~1억원까지 가입금액을 정할 수 있고, 물적사고 할증금액(50만~200만원), 운전자범위, 최소운전자 등을 선택할 수 있다.


자동차보험 계약정보까지 모두 입력하면, 마지막 단계인 보험료를 조회할 수 있다. 보험회사별로 보험료가 저렴한 순서대로 배열되며, 보험다모아 모바일 버전에서도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밖에 회사별로 제시한 보험료에 마일리지 혹은 블랙박스 등 추가특별할인을 적용해 조회할 수 있다.


한편, 보험다모아(http://www.e-insmarket.or.kr/intro.knia)는 현재 34개 보험회사의 287개 상품이 등재돼 있으며, 온라인으로 가입할 수 있는 CM상품이 기존 78개에서 132개로 큰 폭으로 증가했다.


손보협회 관계자는 “보험다모아 이용에 대한 소비자 의견 수렴을 통해 기능을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갈 예정이다”며 “향후 인터넷 포털업체 협의를 통해 연내 오픈이 가능한 상품부터 순차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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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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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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