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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CEO 선임 '또다시 흑역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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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27, 2023, 14:03:07

구현모 이어 윤경림 대표이사 후보 사퇴
경영공백 장기화..CEO 선임때마다 외풍 흑역사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윤경림 KT 대표이사 후보가 끝내 외풍을 이겨내지 못하고 후보 사퇴했습니다. KT는 27일 윤경림 대표이사 후보 사퇴를 공식화하고 오는 31일 주주총회 안건을 수정했습니다. 윤경림 후보는 이사회에 "주요 이해 관계자들의 기대 수준을 넘어서는 지배구조 개선을 통해 새로운 CEO가 선출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사퇴 배경을 설명했다고 KT는 전했습니다.

 

윤 후보 사퇴로 31일 주총 안건 중 서창석 네트워크부문장과 송경민 경영안정화TF장의 사내이사 추천 안건도 자동폐기 됩니다. 이에 따라 이사 선임과 관련해서는 강충구, 여은정, 표현명 사외이사 후보 선임건만 상정됩니다.


윤경림 후보 사퇴로 KT의 경영공백 장기화가 불가피한 상황입니다.

 

이미 구현모 대표이사가 차기 대표이사로 추천된 뒤 정치권 등 외부 압박을 버티지 못하고 후보사퇴했고, 이에 따라 KT 이사회는 지난 7일 윤경림 트랜스포메이션부문장을 대표이사 후보로 낙점했습니다. 하지만 여당인 국민의힘 소속 국회의원 등 외부에서 "구현모 대표의 아바타", "KT 현직 사내외 이사진의 이익 카르텔" 등을 주장하며 사퇴를 압박해 고민이 컸습니다. 그럼에도 윤 후보는 향후 지배구조개선 계획을 밝히는 등 의지를 보였으나, 과거 현대차그룹이 구현모 대표의 친형이 운영하는 기업에 투자하는데 당시 현대차 임원이던 윤 후보가 역할을 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고 검찰 내사까지 거론되자 결국 버티지 못하고 사퇴를 결심한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KT는 주총 이후 누가 대표이사 직무를 대리할 것인지부터 결정해야 하는 처지 입니다. KT뿐 아니라 비씨카드 등 KT계열사들도 인사 차질 등 정상적인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공기업에서 민영화된 KT는 정권이 바뀔때마다 CEO 선임에 진통을 겪으며 경영공백 사태가 야기되는 상황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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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호식 기자 hspar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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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2025.08.22 09:21:4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22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열리는 故김창열 화백의 회고전 'Kim Tschang-yeul' 후원을 통해 'ART for YOU(이하 '아트포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물방울 화가'로 잘 알려진 김창열은 1971년 어느 날 캔버스에 맺혀 햇빛을 반사하는 물방울을 보고 영감을 얻어 생전 약 50년간 물방울 회화를 그렸습니다. 1976년 잡지 '공간' 기고를 통해 크고 작은 물방울의 무리로 성립되는 조형적 화면, 하나의 점이면서도 어떤 생명력을 지닌 물방울의 질감, 점이 가질 수 있는 최대의 감도를 발견한 순간을 기적 같았다고 표현한 바 있습니다. 이후 평생에 걸쳐 금방이라도 흘러내릴 듯한 물방울, 중력을 거슬러 영롱하게 맺힌 물방울, 글자를 확대하거나 지워내는 물방울 등 끊임없는 물방울의 변주로 독창적 미감을 구축하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 이번 대규모 회고전에서는 1970년대 초기 작업부터 뉴욕 시기를 거쳐 프랑스에서 활동했던 말년까지 작가의 창작 여정을 되짚어 볼 수 있습니다. 전시는 국립현대미술관 6·7·8 전시실에서 오는 12월21일까지 4개월 동안 열릴 예정입니다. 아트포유 캠페인은 기술과 예술의 만남을 통해 일상에 가치를 더하는 LG전자의 새로운 문화예술 프로젝트입니다. 한국 현대미술 거장들의 작품 세계를 널리 알리고 유망한 신진 작가들을 조명함으로써 예술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원하는 동시에, 고객의 일상에 예술을 통한 영감과 품격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지난 21일 국립현대미술관에서는 전시 개막 행사를 마련, 김창열 작가 유족을 비롯해 사전 신청한 LG전자 고객, 앰버서더, 문화예술계 인플루언서 등 100여명을 초청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성희 국립현대미술관장과 김영락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이 환영 인사를 전하며 전시 개막을 축하하고 전시 소개, 헌정 공연, 네트워킹 등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LG전자는 아트포유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1일 문을 연 'LG전자 플래그십 D5(디파이브)'에서 김창열 작가의 작품과 투명 OLED 기술력으로 완성된 미디어 아트를 공개했습니다. 5층에는 수백개의 OLED 패널로 구성된 초대형 미디어 아트를 배치했으며 건물 외관의 대형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서도 행인들이 시간대별로 다양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게 했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dimension5)는 방문객들이 예술과 기술의 결합을 5개의 차원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공간으로 앞으로 다양한 예술 작품과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정수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상무)은 "이번 전시 후원을 시작으로 브랜드 철학과 예술적 가치, 첨단 기술의 결합을 통해 고객들이 일상에 더욱 깊고 폭넓은 예술적 영감을 선사하는 새로운 방식의 메세나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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