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위메프는 최근 한 달간(2월 11일~3월 10일)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남성 패션·뷰티’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증가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와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된 첫봄을 앞두고 특히 남성 ‘꾸꾸(꾸미고 꾸민)족’ 열풍이 불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먼저 남성 메이크업 카테고리 매출이 57% 늘었습니다. 특히 아이브로우를 찾는 이들은 1127.1%, 비비크림은 109.2% 판매가 증가했습니다. 파운데이션(66.5%), 선크림(40.7%) 등도 많이 팔렸고 남성 향수 카테고리 매출은 20.2% 증가했습니다.
남성 브랜드 패션 의류 판매도 96% 신장했습니다. 상품별로는 슬랙스 등을 아우르는 캐주얼 바지·팬츠가 363.2%, 티셔츠 282.8%, 맨투맨·후드 224.1% 순으로 많이 판매됐습니다.
위메프는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오는 19일까지 ‘패션뷰티위크’를 진행합니다. 봄을 콘셉트로 뷰티 제품부터 브랜드·백화점 의류, 패션 잡화 등을 선보입니다. 행사 기간 최대 25% 할인 혜택도 제공합니다.
위메프 관계자는 "최근 외모에 투자하는 남성들이 많아진 데다 자유로운 야외 활동이 가능해지는 봄을 앞두고 그 수요가 더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며 "일상 회복에 맞춘 다양한 트렌드 패션·뷰티 아이템을 큐레이션, 관련 수요에 대응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