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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월 전국 2만543가구 분양 예정…서울 4116가구 나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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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rch 03, 2023, 08:03:41

부동산R114, 3월 전국 분양예정단지 통계 발표
지난해 3월과 물량 비슷..연기된 사업지 이달 분양 예정
서울은 전년 동월비 10배 이상 증가..재개발 단지서 분양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분양 성수기' 시작점인 이달 전국서 분양에 들어갈 예정인 물량이 2만여 가구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부동산R114가 발표한 3월 전국 분양예정단지 자료에 따르면, 총 2만543가구가 이달 분양에 나설 예정입니다. 전년 동월(2만1341가구)과 비교할 경우 3.7% 감소한 수준입니다.

 

권역별로 나눠볼 경우 수도권은 1만2099가구, 지방은 8444가구로 집계됐습니다. 수도권에서는 경기도가 6129가구로 가장 많은 가운데 서울(4116가구) 인천(1854가구) 순으로 예정물량이 조사됐습니다.

 

특히 서울의 경우 전년 동월 예정물량이었던 338가구 대비 큰 폭으로 분양 물량이 늘어납니다. 재개발 등 정비사업을 추진한 사업지에서 이달부터 분양에 들어가 전년 3월보다 10배 이상으로 공급량이 증가합니다.

 

서울에서는 동대문구 휘경3구역을 재개발해 1806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공급되는 '휘경자이 디센시아'와 영등포구 양평12구역을 재개발한 '영등포자이 디그니티' 등의 정비사업지에서 분양 일정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휘경자이디센시아의 경우 조합원 분을 제외한 700가구를 대상으로 일반분양이 진행됩니다.

 

지방의 경우 부산(3906가구)에서 분양 예정물량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부산의 경우 남구 우암2구역 재개발을 통해 3048가구의 초대형 단지로 지어지는 '두산위브더제니스 오션시티'가 이달 분양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윤지해 부동산R114 리서치팀장은 "이달 분양예정 물량이 지난해와 비슷하게 유지된 요인은 1~2월 계획 물량의 이월과 서울과 부산 등에서 대단지 물량이 예정된 영향으로 보인다"며 "이달 예정된 대단지의 청약 성적이 분양 시장 분위기의 가늠자 역할을 할 것으로 본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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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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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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