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대표 윤진호)는 지난해 자체 주문 애플리케이션(교촌치킨앱) 개편 효과를 봤다고 27일 밝혔습니다.
교촌에 따르면 앱 서비스 기능 개편과 다양한 혜택을 추가한 멤버십 개편은 지난해 주문앱 거래액 1000억원 돌파 및 누적 앱 가입자 수 398만명이라는 결과로 이어졌습니다. 또 교촌치킨 앱을 통한 주문 비중은 전체 온라인 주문 플랫폼 중 두번째로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교촌은 2021년 10월 아마존 웹 서비스(AWS) 클라우드를 도입하며 개인화된 홈 화면과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이미지 불러오기, 바코드 인식하기 등 사용자 환경(UI)을 개선했습니다. 지난해 10월에는 고객들의 앱 사용 활성화와 만족도 향상을 위해 멤버십 혜택을 개편했습니다.
대표적으로 '사이드 메뉴 무료 교환권' 등 각 등급 별 혜택을 늘렸습니다. 생일 및 할인 쿠폰 등도 매월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등급 상향 주기를 한 달로 설정하고 한 달에 1회만 주문해도 신규 고객에서 'VIP' 등급이 될 수 있도록 간편화했습니다. 등급 별 포인트 적립률도 높였습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개편했던 기능 및 서비스가 긍정적인 반응을 얻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들과 다양한 콘텐츠로 소통하는 채널로 확장해나갈 예정이며 단골 고객 별 차별화된 혜택 등 더 나은 서비스 마련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