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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상품터치]LoL 월드챔피언 ‘DRX’ 체크카드 등 캐시백 풍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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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February 19, 2023, 15:02:00

신한 DRX 체크카드·트레이더스클럽 삼성카드·나무 롯데카드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이번주 '금융상품터치'는 카드업계로 눈길을 돌려봅니다. E스포츠팀 'DRX' 팬덤을 형성하고 있는 Z세대를 타깃으로 한 카드,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 제휴카드, 카드사와 증권사간 협업으로 출시된 카드가 이목을 끕니다.

 

◇신한 DRX 체크카드
신한카드는 E스포츠팀 DRX와 함께 '신한카드 FANtastic S 체크 DRX에디션'(신한 DRX 체크카드)을 선보였습니다.


DRX는 2012년 창단한 E스포츠팀입니다. 2018년 LCK(대한민국에서 진행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 1군 리그) 2회 우승, 국제 대회인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MSI)' 준우승, '2022 월드챔피언십' 우승 등 롤 프로리그 최강팀으로 평가받습니다.

 

지난해 월드 챔피언십 우승을 차지한 후 "중요한 것은 꺾이지 않는 마음"이라는 유행어를 만들어내기도 했습니다.


Z세대(1996~2010년 출생) 소비성향을 분석해 카드 사용빈도가 높은 간편결제·소셜커머스·편의점·커피전문점 등에서 캐시백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신한플레이 앱을 통해 간편결제로 1만원 이상 이용하면 전달 실적에 따라 이용금액의 15%(일 1회, 월 4회 제공)를 캐시백 받을 수 있습니다. 쿠팡과 티몬 등 소셜커머스에서는 1만원 이상 이용금액의 10%(통합 일 1회, 월 4회 제공)를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트레이더스 클럽 삼성카드
삼성카드는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 멤버십 제휴카드를 출시했습니다.


이 카드는 트레이더스 유료 멤버십 서비스 'TRADERS CLUB' 회원에게 추가 'TR CASH' 적립을 제공하는 상품입니다. 트레이더스 클럽 회원만 가입 가능합니다.


전달 이용금액에 따라 트레이더스 이용금액의 최대 5% TR CASH를 월 10만원까지 제공합니다.


일상 영역에서도 TR CASH를 적립할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택시·커피전문점·제과점·편의점·영화 등 생활영역에서 전달 이용금액에 따라 최대 2%의 TR CASH를 한도없이 적립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신세계 포인트 적립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과 협업으로 멤버십 고객만을 위한 제휴카드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나무 롯데카드
롯데카드는 NH투자증권과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인 '나무 롯데카드'를 내놓았습니다.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이용금액의 최대 1%, 라이프 가맹점에서는 최대 50%를 NH투자증권 '나무증권 계좌'로 캐시백 해주는 게 특징입니다. 캐시백 금액은 나무증권에서 국내외 주식, 소수점 투자 등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전달 이용금액이 40만원 이상인 경우 국내외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1%를 한도없이 특별 캐시백합니다. 40만원 미만인 경우에도 0.7%를 기본으로 캐시백합니다.


라이프 캐시백 혜택으로는 전달 이용금액이 40만원 이상일 때 ▲대중교통(버스·지하철) 이용금액의 50% ▲커피(스타벅스 사이렌오더) 50% ▲문화(넷플릭스·디즈니플러스·CGV) 30%를 그룹별 최대 5000원, 총한도 1만원까지 캐시백해줍니다.


전달 이용금액이 10만원 이상일 때 나무 멤버십 이용료를 캐시백(월 최대 2900원) 받을 수 있습니다. 나무 멤버십은 나무증권이 운영하는 유료 서비스입니다. 투자 콘텐츠와 거래 수수료 우대혜택 등을 제공합니다. 멤버십 캐시백 혜택은 올 연말까지 제공되며 연장시 재공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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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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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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