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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 미주사업총괄로 문혜영 부사장 영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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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04, 2023, 15:01:57

스타벅스 등 미국 본사서 B2C·B2B 직무 경험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LG생활건강(대표 이정애)은 북미 지역 사업 강화를 위해 글로벌 기업 스타벅스·아마존 출신인 문혜영 부사장을 미주사업총괄로 영입했다고 4일 밝혔습니다.

 

LG생활건강은 후·오휘·빌리프 등 명품 화장품과 닥터그루트·페리오·피지오겔 등 데일리 뷰티 브랜드의 북미시장 공략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문 부사장은 CEO 직속의 미주사업총괄로서 이 브랜드들과 더불어 더 에이본·보인카·더크램샵 등 현지 자회사까지 미주 전체 사업을 관장하게 됩니다.

 

앞서 LG생활건강은 2019년 더 에이본의 전신인 뉴에이본 인수를 시작으로 2020년 피지오겔 아시아·북미 사업권, 2021년 미국 하이앤드 패션 헤어케어 브랜드 알틱 폭스를 보유한 보인카와 지난해 화장품 브랜드 더크램샵을 잇따라 인수했습니다.

 

1971년생인 문 부사장은 서울대 사회학 전공, 미국 스탠포드대학교 사회학 석박사 학위를 취득한 뒤 2004년 미국 스타벅스에 입사했습니다. 이후 약 14년 간 전략·마케팅·제품 관리 등 핵심 업무를 경험했으며 2019년부터는 아마존 B2B 전문 구매 플랫폼 ‘아마존 비즈니스’의 글로벌 마케팅을 총괄했습니다.

 

LG생활건강은 특히 문 부사장이 스타벅스 재직 시절 스타벅스 로열티 프로그램 ‘스타벅스 리워드’와 모바일 식음료 주문 및 결제·멤버십 혜택 적립·상품 구매 등 디지털화 업무를 론칭하고 운영한 경험을 살려서 디지털 접점에서의 대응력을 강화하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LG생활건강 측은 "이를 통해 북미 지역의 사업 역량과 운영 체계를 강화하고 현지 시장과 고객 특성에 맞는 브랜드와 사업 간의 시너지 확보에 적극 나설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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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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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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