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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인들이 전해주는 생생한 글쓰기 노하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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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y 27, 2016, 10:05:54

동서식품, 26일 제13회 동서문학상 ‘멘토링 클래스’ 진행
박성준·황인찬 시인, 이화여대서 문학과 삶의 이야기 나눠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 “본인이 진정으로 원하는 글을 쓰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지난 26일 이화여자대학교 삼성교육문화관에서 신인 작가들에게 글쓰기 노하우를 전하고 삶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멘토링 클래스를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13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부대행사로 마련된 멘토링 클래스에서는 <몰아쓴 일기>, <잘 모르는 사이>를 펴낸 박성준 시인과 <희지의 세계>, <구관조 씻기기>를 출간한 황인찬 시인이 강연자로 참여했다.

 

이들은 문학인을 꿈꾸는 100명의 예비 작가들과 당신의 삶도 문학이 될 수 있습니다라는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다.

 

박성준 시인은 작가로서의 삶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전하며 과거 경험했던 다양한 사연을 공유했다. 황인찬 시인은 개인적인 깨닳음이 담긴 조언으로 신인 작가들을 위한 글쓰기 노하우를 전했다.

 

두 시인은 글을 잘 쓰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으로 독서모사를 꼽았다. 이들은 타인의 평가에 귀 기울이되 얽매이지 않고, 본인만의 기준을 확립해야 한다” “본인이 진정으로 원하는 글을 쓰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번 멘토링 클래스는 동서문학상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진행되는 한 줄 서평 이벤트참여자 중 100명을 선정해 참여 기회를 제공했다. 내달까지 3차례의 클래스가 추가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후 진행되는 멘토링 클래스의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http://bookclub.dongsuh.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연제 동서식품 CSR담당자는 동서문학상의 멘토링 클래스를 통해 문학인을 꿈꾸는 예비 작가들이 문학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접하길 바란다, “동서식품은 예비 작가들이 문학인의 꿈에 한 발자국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후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3회 삶의향기 동서문학상작품 응모는 오는 105일까지 진행되며, 동서문학상 및 부대행사의 자세한 내용은 동서문학상 공식 사이트(http://bookclub.dongsuh.co.kr)와 페이스북 페이지(https://www.facebook.com/dongsuhbookclub)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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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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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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