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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몰캡 터치]감성코퍼레이션, ‘스노우피크’ 해외 진출에 거는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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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December 23, 2022, 08:12:00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의류 라이선싱 사업과 모바일 사업을 영위하는 감성코퍼레이션이 ‘스노우피크’ 브랜드를 앞세워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글로벌 리오프닝 움직임이 본격화되면서 해외 진출까지 기대할 수 있다는 분석이다.

 

지난 1991년 설립된 감성코퍼레이션은 2000년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했다. 김호선 대표 취임 이후 가상현실 관련 솔루션, 암호화폐 채굴 솔루션 등 기존 사업이 아닌 스노우피크 등 브랜드 사업에 집중하고 있다.

 

스노우피크어패럴은 지난해 매출 성장률이 전년 동기 대비 551%를 기록하며 유망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올해 매출은 전년 대비 156%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올해 점포 수도 상반기 104개에서 지난 9월 말 130개까지 증가하면서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러다 보니 앞으로 성장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전망이 이어지고 있다.

 

한제윤 KB증권 연구원은 “급격히 확장하고 있는 브랜드 파워를 바탕으로 내년에도 점포당 연간 매출액 증가세는 이어질 것”이라며 “점포 수와 점포당 매출액 증가를 고려한 내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올해 대비 61%, 98% 증가한 1884억원, 284억원을 기록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백준기 NH투자증권 연구원은 “감성코퍼레이션은 내년 스노우피크어패럴 TV광고 론칭 및 고가라인 판매 확대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도 상승시킬 것”이라며 “내년 1500억원 이상 매출액을 달성해도 주요 아웃도어 브랜드 평균 매출액의 50%에 미치치 못하기 때문에 추가 성장 여력도 있다”고 말했다.

 

감성코퍼레이션은 올해까지 코로나의 영향으로 해외진출에 소극적이었다. 하지만, 글로벌 리오프닝 움직임이 본격화되면서 해외 진출을 본격화할 전망이다.

 

한 연구원은 “최근 중국의 제로 코로나 완화 등 리오프닝에 대한 움직임이 본격화되고 있어 해외 진출에 대한 여건이 마련되고 있다”며 “이미 중국에 진출해있는 스노우피크 재팬과의 협업을 통해 시장을 공략할 수 있다는 점은 해외 진출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 요인”이라고 말했다.

 

이런 상황에서 감성코퍼레이션도 회복세에 접어들고 있다. 지난 6월 최저 1305원까지 밀렸던 주가가 최근 한달 새 상승세를 기록하며 1900원대 전후를 기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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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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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C녹십자, 텍사스 라레도 혈장센터 개소…“내년 상반기 FDA 허가 목표”

GC녹십자, 텍사스 라레도 혈장센터 개소…“내년 상반기 FDA 허가 목표”

2025.09.17 15:12:22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미국 자회사 ABO플라즈마(구 ABO홀딩스)가 16일(현지시간) 텍사스 주 라레도(Laredo)에 혈장센터를 개소했다고 17일 밝혔습니다. ABO플라즈마는 라레도 혈장센터 개소와 함께 혈장 공여자 모집을 시작합니다. 채취된 혈장은 최대 24개월간 보관되며, FDA 허가가 완료되는 즉시 판매될 예정입니다. 혈장센터 허가 절차는 약 9개월이 소요되며, ABO플라즈마는 내년 상반기 완료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당초 라레도 혈장센터는 2026년 완공을 목표로 했지만, 알리글로 및 국내 혈장분획제제 수요 확대에 맞춰 조기 가동하게 됐습니다. 텍사스 주 이글패스(Eagle Pass) 혈장센터도 2026년 중 개소할 전망입니다. 허은철 GC녹십자 대표이사는 “올해는 국내외 혈장분획제제 사업이 한 단계 도약하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안정적 공급망을 기반으로 해당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GC녹십자의 혈장분획제제 ‘알리글로’는 100% 미국산 혈장을 원료로 사용합니다. 미국 행정명령 제14257호에 따르면 완제품 원료 중 미국산 비중이 20% 이상일 경우 비(非)미국산 원료에만 관세가 부과됩니다. 알리글로는 부가물을 제외한 혈장 비중이 약 50%에 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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