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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2세대’ 코나 디자인 공개…미래지향성 강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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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December 20, 2022, 09:12:48

‘디 올 뉴 코나’ 차량 디자인 최초 공개
공간성 올리고 미래지향 이미지 업그레이드
3가지 모델별 개성 뿜을 수 있는 디자인 넣어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자동차[005380]는 소형 SUV 코나의 2세대 신형 모델인 '디 올 뉴 코나'의 디자인을 최초로 공개했다고 20일 밝혔습니다.

 

현대차에 따르면, '디 올 뉴 코나'는 기존 대비 각각 145mm, 60mm 늘어난 4350mm의 전장과 2660mm의 휠베이스를 기반으로 넉넉한 공간성을 확보했으며, 차별화된 디자인 포인트를 적용해 미래지향적 이미지를 연출한 것이 특징입니다.

 

'디 올 뉴 코나'의 디자인은 전기차, 내연기관, N라인 등 총 세가지 모델로 구분해 공개됐습니다. 우선 전면부의 경우 '끊김없이 연결된 수평형 램프'를 적용해 존재감을 높였으며, 범퍼부터 후드까지 굴곡을 도입해 볼륨감도 업그레이드 시켰습니다.

 

측면부는 캐릭터 라인과 함께, 벨트 라인부터 리어 스포일러까지 연결된 선을 넣어 다이내믹한 이미지를 강조했습니다. 휠 아치의 경우 '아머' 형상의 클래딩 디자인을 적용해 전후면 램프와 일체형으로 통합시켰습니다. 후면부는 전면부와 마찬가지로 '수평형 램프' 등을 통해 통일감과 일체감을 배가시켰습니다.

 

특히, 각 모델 별로 특성에 맞는 포인트를 차별화해 개성을 높였습니다. 전기차 모델의 경우 현대차의 새 조명 디자인 특징 위에 파라메트릭 픽셀 형태를 입혀 새롭게 선보이는 '픽셀과 혼합된 수평형 램프'를 최초로 적용했습니다. 이와 함께 프론트와 리어 범퍼 하단에 파라메트릭 픽셀 구조가 적용된 디자인을 넣어 미래지향적 이미지를 강조했습니다.

 

내연기관과 하이브리드 모델에는 강렬한 느낌의 프론트 범퍼 디자인과 강인함을 강조하는 스키드 플레이트를 장착해 코나의 정체성을 담아냈으며, 다부진 차체 구현을 위해 휠 아치 클래딩에 블랙 컬러를 적용했습니다. N 라인에는 스포티함을 강조해주는 프론트 범퍼 디자인과 실버 사이드 스커트를 적용해 한층 더 낮아 보이는 자세를 완성했습니다.

 

 

현대차는 외장 디자인 외에도 전기차 모델의 내부 인테리어 이미지도 선보였습니다.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보다 진보한 이동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유연하게 디자인했다고 현대차 측은 설명했습니다.

 

12.3인치 듀얼 와이드 디스플레이와 조작계는 운전자 편의에 초점을 두고 디자인됐으며, 2열에는 소파 형상의 벤치 시트를 탑재해 편안하고 안락함을 극대화 했습니다. 또한 콘솔 공간을 통한 수납편의성을 끌어올리고 실내 수납공간 일부에는 무드 조명을 적용해 차별화를 꾀했습니다.

 

이상엽 현대디자인센터 부사장은 "디 올 뉴 코나는 코나만의 유니크한 캐릭터를 계승하면서도 이를 업스케일해 더욱 대담해지고 모든 면에서 한층 진화했다"며 "다양한 고객층을 폭넓게 포용할 수 있는 진정한 라이프스타일 서포터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디 올 뉴 코나'는 내년 초 본격 공개와 함께 내연기관 모델을 시작으로 판매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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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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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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