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백화점은 잠실 롯데월드몰에 오프라인 NFT(대체불가토큰) 전시 공간 ‘넥스트 뮤지엄’을 오픈한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카카오 그룹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엑스와 협업해 NFT와 ‘피지컬 아트(오프라인에서 진행하는 일반 갤러리)’ 콘텐츠가 융합된 ‘피지털’이 테마입니다.
넥스트 뮤지엄은 오는 23일 잠실 롯데월드몰 2층에 약 330㎡(약 100평) 규모로 들어서며, 다양한 작품들을 전시하는 메인 전시 공간을 비롯해 아티스트의 NFT 아트 상품 전시, 브랜드의 스페셜 NFT 전시, 카페 등의 공간으로 구성했습니다.
롯데백화점은 디지털 및 NFT 작품과 아트 콘텐츠의 영역을 연결해 디지털 작품뿐만 아니라 실물 작품 및 브랜드와 아티스트의 컬래버레이션 굿즈 등을 선보입니다. 넥스트 뮤지엄의 첫 개관은 ‘과일 섬’이라는 테마를 주제로 작가들이 과일을 활용한 디지털과 피지컬 작품들을 전시합니다.
사과 그림으로 유명한 윤병락 작가는 이번 전시회에서 NFT 작품을 최초로 공개합니다. 과일을 테마로 픽셀 아티스트 작가 주재범을 비롯해 신진 작가들의 작품과 이를 해석한 피지컬 작품과 NFT 작품 전시, 디지털 작가인 박소희, BBM 등의 디지털 작품을 NFT의 형태로 구현합니다.
디지털 과일 티셔츠 브랜드 ‘김씨네과일’은 티셔츠와 굿즈, NFT 상품을 팝니다. 성수동 디저트 브랜드인 '파티세리 후르츠'는 미슐랭 3스타 레스토랑 출신 임하선 셰프의 신제품 ‘사과 무스케이크’ 레시피를 NFT의 형태로 선보일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아티스트의 굿즈를 NFT로 연계한 아트 상품을 판매합니다.
방문객은 모든 피지컬 작품과 디지털 NFT 작품을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넥스트 뮤지엄 오픈을 기념해 잠실점에서 해외명품 브랜드 디올 작가로 유명한 다리아 송과 협업해 이달 23일부터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크리스마스 카드와 NFT 작품을 선착순 500명에게 증정합니다.
이승희 롯데백화점 영업전략부문장은 "성장하는 블록체인 기술과 시장성을 유통업 오프라인 공간에 적용해 시너지를 발휘하고자 넥스트 뮤지엄을 개발했다"며 "NFT를 활용해 다양한 방식으로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오프라인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