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세븐일레븐은 샴페인 마케팅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성과를 내고 있다고 6일 밝혔습니다.
지난 1일 세븐일레븐은 1년 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샴페인을 포함한 ‘와인성지 기획전’을 선보였습니다. 12월 한 달간 매주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행사카드로 샴페인 결제 시 최대 30% 할인 판매합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세븐앱)을 통해 실시간 재고 찾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샴페인 행사가 진행된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샴페인 매출이 전주 동요일 대비 400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지난해보다 샴페인 물량을 3배 이상 늘려 준비했음에도 행사 3일 만에 초도 물량 절반 이상이 팔려나갔다는 설명입니다.
특히 ‘도츠브룻 클래식’은 주말 동안 완판, 지난해에 이어 항공편으로 추가물량을 긴급 공수하고 있습니다. 마를린먼로 샴페인으로 알려진 ‘파이퍼하이직’과 세븐일레븐 한정판 샴페인 ‘뽀므리 하트 에디션’도 준비한 물량의 70% 이상이 판매됐습니다.
특히 뽀므리 하트 에디션은 세븐일레븐 와인담당 MD가 프랑스 샴페인 산지에 직접 방문해 선정한 상품으로 모나코의 왕비 ‘그레이스 켈리’의 결혼식 축하주로 유명합니다. 이외에도 F1 우승 기념 삼페인으로 국내에 잘 알려진 ‘멈 올라프’, ‘멈 로제’ 등 샴페인을 업계 단독으로 판매했습니다.
송승배 세븐일레븐 와인담당 MD는 "지난해 샴페인 대란으로 미처 구입하지 못해 아쉬워하셨던 많은 분들이 올해는 만족스러운 쇼핑을 할 수 있도록 샴페인을 다양하게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좋은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