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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구족 주목”…유통가, 블랙프라이데이 특수 노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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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22, 2022, 15:11:39

25일 행사 개최..직구족 겨냥 아이템 다양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오는 25일 미국의 최대 쇼핑 행사 '블랙프라이데이'를 앞둔 가운데 국내 '직구족'들의 관심이 높습니다. 해외직구의 핵심인 가격할인에 속도가 붙는 행사기 때문입니다. 국내 유통업계도 쇼핑 대목에 맞춰 해외 인기상품과 높은 할인율을 앞세워 블랙 프라이데이 마케팅에 나섭니다.


22일 11번가에 따르면 오는 23일부터 30일까지 아마존과 함께 '11번가 블랙프라이데이 오리지널' 세일을 진행합니다.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의 아마존US(미국) 상품과 11번가 해외직구 카테고리 내 인기상품을 선정했습니다. 수백만개의 블랙프라이데이 딜이 최대 80% 할인혜택으로 마련됩니다. 

 

게이밍 마우스·음향기기·캠핑용품 등 지난해 블랙프라이데이 및 올해 프리 블랙프라이데이에서 인기가 높았던 베스트셀러 위주로 선정했습니다. 행사 할인 대상은 약 250만개 해외직구 상품입니다. 아이허브, 오플닷컴 영양제 등을 최대 50% 할인하며 ‘일리 커피머신’ 등 직구 인기 아이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쿠팡은 오는 27일까지 로켓직구와 로켓배송 직수입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기획전을 진행합니다. 나우푸드부터 낫싱·마샬·다이슨·샤오미·에스티로더 등 다양한 브랜드 인기상품을 ‘브랜드딜’을 통해 선보입니다. ‘단 하루 특가’에서는 조말론 향수와 마샬 액톤 스피커를 각각 4만원대, 20만원대에 소개합니다. 

 

‘카테고리딜’은 직구족들에게 인기 있는 3만원 이하 가성비 소형 가전을 모았습니다. ‘클리어런스’ 코너에서는 최대 70% 할인 판매합니다. 젠하이저 이어폰·헤드폰과 샤오미 로봇청소기를 50% 할인가에 구매 가능하며 여기에 최대 2만원 할인 쿠폰도 지급합니다. 

 


G마켓·옥션은 오는 30일까지 ‘해외직구 빅세일’을 오픈하고 해외직구 상품에 최대 50% 할인률을 적용합니다. 연말연초 선물 수요가 높은 건강식품을 환율 이슈 없게 단독 물량으로 확보했다는 설명입니다. 명품·패션은 젊은층 선호가 높은 유럽 내 컨템포러리 브랜드 소싱을 강화했습니다.

 

고단가인 디지털은 가성비 제품과 A/S 가능한 상품을 중심으로 구성했습니다. 캠핑·아웃도어는 MZ세대 트렌드로 자리잡은 캠핑족을 겨냥한 캠핑 인기 브랜드를 확대하고, 구매 빈도가 높은 생필품·리빙은 미국과 유럽 가성비 상품을 대거 확보했습니다.


SSG닷컴도 오는 27일까지 최대 80% 할인 판매하는 'SSG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해외직구 상품을 전면에 내세웠습니다. 무스너클·지방시·끌로에·생로랑 등 22FW 명품 신상품 물량을 선보입니다. 에스티로더·시슬리 등 화장품과 압타밀·홀레 등 베스트 분유 모음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블랙딜 베스트 12'는 21일 아우터 최대 68% 할인에 이어 22일 삼성전자 자급제 특가 등을 진행합니다. 최대 80% 할인 클리어런스 상품도 있습니다. ‘마리끌레르’ 의류, ‘JMW’ 드라이기, ‘수아도르’ 브러쉬, ‘휴고보스’ 의류가 대표적입니다. 쓱닷컴은 매일 오전 9시 12% 할인쿠폰도 발급합니다.
 

 

롯데온은 오는 27일까지 뷰티 전문관 '온앤더뷰티'와 명품 전문관 '온앤더럭셔리'를 중심으로 '블랙위크'를 개최합니다. 연말 선물 수요가 높은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합니다. 온앤더뷰티에서는 롯데 단독으로 '록시땅 2022 홀리데이 리미티드 버베나 만다린' 상품 3종을 선보입니다.

 

온앤더럭셔리는 겨울 시즌 해외 명품 브랜드를 최대 50% 할인 판매합니다. 몽클레르·버버리·프라다·구찌·어그 브랜드가 참여해 아우터·가디건·가방·겨울 신발 등을 할인가에 선보입니다. 또 롯데백화점몰에서도 블랙위크를 열고 K2, 아이더 등 약 100여개 백화점 브랜드를 최대 70% 할인합니다.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 역시 블랙 위크를 개최하고 유명 브랜드 대표 상품을 선정해 최대 62%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주문 횟수에 따라 블랙찬스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최대 1000만원의 적립금을 제공합니다. 매일 오전 11시 원데이 특가에서는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W컨셉은 장도연과 레이디 제인의 스타일링 배틀을 콘셉트로 한 ‘멋대멋’ 라이브를 시작으로 겨울 인기 브랜드와 상품을 공개합니다. 오는 24일까지 매일 오후 7시 ‘W라이브 위크’를 열고 역대급 혜택을 앞세운 릴레이 라이브 방송을 실시합니다. 최근 패션 트렌드·스타일링 팁 등을 소개할 계획입니다.


온라인 명품 플랫폼 발란도 ‘발란 블랙프라이데이’를 실시하고 최대 91% 할인 및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오는 30일까지 진행하며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몽클레르·프라다·버버리 등 인기 품목 약 1000개의 브랜드로 구성된 1만개 상품들을 최대 91%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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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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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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