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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구족 주목”…유통가, 블랙프라이데이 특수 노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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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22, 2022, 15:11:39

25일 행사 개최..직구족 겨냥 아이템 다양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오는 25일 미국의 최대 쇼핑 행사 '블랙프라이데이'를 앞둔 가운데 국내 '직구족'들의 관심이 높습니다. 해외직구의 핵심인 가격할인에 속도가 붙는 행사기 때문입니다. 국내 유통업계도 쇼핑 대목에 맞춰 해외 인기상품과 높은 할인율을 앞세워 블랙 프라이데이 마케팅에 나섭니다.


22일 11번가에 따르면 오는 23일부터 30일까지 아마존과 함께 '11번가 블랙프라이데이 오리지널' 세일을 진행합니다.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의 아마존US(미국) 상품과 11번가 해외직구 카테고리 내 인기상품을 선정했습니다. 수백만개의 블랙프라이데이 딜이 최대 80% 할인혜택으로 마련됩니다. 

 

게이밍 마우스·음향기기·캠핑용품 등 지난해 블랙프라이데이 및 올해 프리 블랙프라이데이에서 인기가 높았던 베스트셀러 위주로 선정했습니다. 행사 할인 대상은 약 250만개 해외직구 상품입니다. 아이허브, 오플닷컴 영양제 등을 최대 50% 할인하며 ‘일리 커피머신’ 등 직구 인기 아이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쿠팡은 오는 27일까지 로켓직구와 로켓배송 직수입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기획전을 진행합니다. 나우푸드부터 낫싱·마샬·다이슨·샤오미·에스티로더 등 다양한 브랜드 인기상품을 ‘브랜드딜’을 통해 선보입니다. ‘단 하루 특가’에서는 조말론 향수와 마샬 액톤 스피커를 각각 4만원대, 20만원대에 소개합니다. 

 

‘카테고리딜’은 직구족들에게 인기 있는 3만원 이하 가성비 소형 가전을 모았습니다. ‘클리어런스’ 코너에서는 최대 70% 할인 판매합니다. 젠하이저 이어폰·헤드폰과 샤오미 로봇청소기를 50% 할인가에 구매 가능하며 여기에 최대 2만원 할인 쿠폰도 지급합니다. 

 


G마켓·옥션은 오는 30일까지 ‘해외직구 빅세일’을 오픈하고 해외직구 상품에 최대 50% 할인률을 적용합니다. 연말연초 선물 수요가 높은 건강식품을 환율 이슈 없게 단독 물량으로 확보했다는 설명입니다. 명품·패션은 젊은층 선호가 높은 유럽 내 컨템포러리 브랜드 소싱을 강화했습니다.

 

고단가인 디지털은 가성비 제품과 A/S 가능한 상품을 중심으로 구성했습니다. 캠핑·아웃도어는 MZ세대 트렌드로 자리잡은 캠핑족을 겨냥한 캠핑 인기 브랜드를 확대하고, 구매 빈도가 높은 생필품·리빙은 미국과 유럽 가성비 상품을 대거 확보했습니다.


SSG닷컴도 오는 27일까지 최대 80% 할인 판매하는 'SSG 블랙프라이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해외직구 상품을 전면에 내세웠습니다. 무스너클·지방시·끌로에·생로랑 등 22FW 명품 신상품 물량을 선보입니다. 에스티로더·시슬리 등 화장품과 압타밀·홀레 등 베스트 분유 모음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블랙딜 베스트 12'는 21일 아우터 최대 68% 할인에 이어 22일 삼성전자 자급제 특가 등을 진행합니다. 최대 80% 할인 클리어런스 상품도 있습니다. ‘마리끌레르’ 의류, ‘JMW’ 드라이기, ‘수아도르’ 브러쉬, ‘휴고보스’ 의류가 대표적입니다. 쓱닷컴은 매일 오전 9시 12% 할인쿠폰도 발급합니다.
 

 

롯데온은 오는 27일까지 뷰티 전문관 '온앤더뷰티'와 명품 전문관 '온앤더럭셔리'를 중심으로 '블랙위크'를 개최합니다. 연말 선물 수요가 높은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합니다. 온앤더뷰티에서는 롯데 단독으로 '록시땅 2022 홀리데이 리미티드 버베나 만다린' 상품 3종을 선보입니다.

 

온앤더럭셔리는 겨울 시즌 해외 명품 브랜드를 최대 50% 할인 판매합니다. 몽클레르·버버리·프라다·구찌·어그 브랜드가 참여해 아우터·가디건·가방·겨울 신발 등을 할인가에 선보입니다. 또 롯데백화점몰에서도 블랙위크를 열고 K2, 아이더 등 약 100여개 백화점 브랜드를 최대 70% 할인합니다.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 역시 블랙 위크를 개최하고 유명 브랜드 대표 상품을 선정해 최대 62%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주문 횟수에 따라 블랙찬스 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최대 1000만원의 적립금을 제공합니다. 매일 오전 11시 원데이 특가에서는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W컨셉은 장도연과 레이디 제인의 스타일링 배틀을 콘셉트로 한 ‘멋대멋’ 라이브를 시작으로 겨울 인기 브랜드와 상품을 공개합니다. 오는 24일까지 매일 오후 7시 ‘W라이브 위크’를 열고 역대급 혜택을 앞세운 릴레이 라이브 방송을 실시합니다. 최근 패션 트렌드·스타일링 팁 등을 소개할 계획입니다.


온라인 명품 플랫폼 발란도 ‘발란 블랙프라이데이’를 실시하고 최대 91% 할인 및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오는 30일까지 진행하며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몽클레르·프라다·버버리 등 인기 품목 약 1000개의 브랜드로 구성된 1만개 상품들을 최대 91%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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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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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명 정부, 100조 투자 초대 ‘AI 수석’ 네이버 출신 하정우 선임

이재명 정부, 100조 투자 초대 ‘AI 수석’ 네이버 출신 하정우 선임

2025.06.16 11:18:0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대통령실 AI미래기획수석에 하정우(48) 네이버클라우드 AI이노베이션 센터장이 선임되었습니다. 16일 대통령실에 따르면, AI수석은 이재명 대통령의 AI 100조원 투자 등 AI 공약을 실현하기 위해 이재명 정부가 신설한 직책입니다. 선임된 하 수석은 대통령실 수석급 참모 가운데 최연소 인사입니다. 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은 지난 15일 오후 브리핑을 통해 "하 수석은 AI의 주권을 강조한 소버린 AI를 앞장서 제안하고 이끄는 인사이자 국가가 기업을 지원하고 기업은 성과를 공유하는 AI 선순환 성장전략을 강조한 AI 전문가"라며 "네이버 AI혁신센터장으로서의 현장경험이 국가 AI 정책으로 구현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선임 배경에 대해 밝혔습니다. 현직 네이버 Future AI 센터장이자 사단법인 '바른과학기술사회실현을 위한 국민연합' 공동대표인 하 수석은 2015년 네이버랩스에 입사해 AI 연구를 시작했습니다. 이후 2017년부터 3년간 네이버 클로바 AI 리서치 리더를 맡았으며 2020년 10월부터 네이버 AI랩 연구소장을 맡아 AI 중장기 선행기술 연구를 총괄한 바 있습니다. 하 수석은 글로벌 AI 시장에서 '소버린(주권) AI'를 강조하며 한국만의 AI 모델·인재 등 역량을 확보해야 한다고 강조해 왔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한국어 특화 초거대 언어모델 '하이퍼클로바X' 개발에 앞장섰으며 이런 그의 기조가 이재명 정부의 AI 정책 방향성과 맞았을 것이라는 분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하 수석은 윤석열 전 대통령 직속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에서 2년간 활동하기도 했으며 서울대, 한국과학기술원(KAIST) 등 산학 교류를 통한 AI 인재 교육에도 앞장서 업계에서는 AI 전문가로서 자격이 충분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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