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조용병 신한금융지주 회장은 9일 "은행·카드·증권·보험 등 업권별 경계를 넘어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끊어짐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신한 유니버설 간편앱'을 구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조 회장은 이날 서울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에서 그룹 경영진과 투자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신한디지털데이'에서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고객 관점으로 제공하기 위해 그룹 디지털 역량을 '신한 유니버설 간편앱'에 담겠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
신한금융이 추진 중인 '신한 유니버설 간편앱'은 내년 여름 출시 예정입니다. 조 회장은 "일상의 핵심적인 금융 니즈는 '신한 유니버설 간편앱'을 통해 이용하면서 기존 그룹사 앱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연결하는 투포지션(Two–Position) 전략으로 '신한 디지털 유니버스'를 만들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신한금융은 이날 '디지털, 고객가치가 되다(Digital to Value)'라는 주제 아래 ▲2100만명이 이용하는 신한의 디지털 금융 플랫폼 ▲600만명이 선택한 마이데이터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보이스피싱과 부정결제 예방 ▲배달과 헬스케어 디지털 신사업 도전 스토리 ▲공감과 상생의 디지털 생태계 확장 등 고객 가치 제고를 위한 그룹 활동에 대해 발표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