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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정의 달 자녀·효보험 선물은 어떠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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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03, 2016, 12:05:00

19세이전 생애의료비의 12.8%·65세 이후 50.4%발생..기도염·고혈압 등 주요 원인
생보협회, 어린이보험·노후보장보험 소개..“연령별 질병발생 비해 위험관리 취약”

인더뉴스 김철 기자ㅣ 생명보험협회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자녀와 부모님의 부족한 의료보장을 준비할 수 있도록 어린이보험과 노후보장성보험을 소개했다.


3일 생보협회가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 생명보험에서의 자녀와 부모님의 의료보장이 크게 부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19세 이하 영유아, 아동, 청소년의 의료 보장성보험 보유계약 건수는 80만 6000천건으로 전체 계약의 2%에 그쳤다. 또 65세 이상 고령자의 보유계약 건수는 379만 3000건으로 전체 계약의 9.3%에 불과한 수준이다.


반대로 이들 연령대에 의료비 지출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19세 이하 시기에 전체 생애의료비의 남자 12.8%(1300만원)을, 여자는 9.3%(1141만원)이 지출한다. 65세 이후에는 남자 50.4%가 5140만원의 의료비가 발생하고, 여자의 55.5%는 6841만원으로 평생동안 가장 많은 의료비를 쓴다.



보건복지부 통계에 의하면, 외래환자 중 19세 이하 환자는 전체에서 16.8%를 차지했고, 65세 이상 환자도 27.6%에 달했다. 입퇴원 환자의 경우도 19세 이하 환자는 14.2%, 65세 이상 환자는 272.%를 차지했다. 19세 이하는 주로 기도염, 폐렴 등을 치료받았고, 65세 이상은 고혈압, 관절염, 암 등으로 의료기관을 이용했다.


이 때문에 생보협회는 만약 자녀와 부모님의 질병 대비책이 없다면 어린이보험과 효보험을 고려해 볼 필요가 있다고 조언한다. 어린이보험은 어리인에게 발병하기 쉬운 질병, 골절, 화상 등을 집중 보장하는 상품이다. 한번 가입으로 100세 또는 종신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또 컴퓨터관련 질환을 비롯해 아토피, 교통사고, 유괴납치 등의 위험을 담보한다. 주계약이 일정금액을 넘으면 어린이 건강상담서비스와 전문 간호사 방문서비스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입학시점에 중도축하금을 지원하고, 부모가 사망할 경우 학자금도 지원한다.


고령자를 위해 보장되는 효보험은 노후보장성보험이다. 노후에 발생하는 생활자금 또는 의료비를 집중보장하는 상품으로 생명보험의 건강보험, 암보험, 실버보험, LTC(Long Term Care) 등이 포함된다. 최근 출시되는 효보험은 고연령·유병자도 간편심사를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고혈압, 당뇨, 암, 급성심근경색, 뇌출혈 등 주요 성인질환을 집중 보장한다. 최대 100세까지 위험 보장이 가능하며, 고혈압이나 당뇨병이 없을 경우 보험료를 최대 7%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생보협회 관계자는 “현재 연령별 의료비와 질병발생 비중에 비해 의료 보장성보험을 통한 위험관리가 매우 취약한 상황이다”며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자녀와 부모님을 위한 보험을 가입해 나중에 발생할 사고를 미리 대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어린이보험은 거의 모든 생보사에서 판매하고 있다. 삼성생명 '우리아이통합보장', 한화생명 '어린이보험', 교보생명 '더튼튼한교보우리아이 보장보험', 흥국생명 '흥국우리아이플러스보장보험', KB생명 '자녀사랑보험', 교보라이프플래닛 'e플러스 어린이보험' 등이 있다.


효보험으로는 삼성생명 '생활자금받는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을 비롯해 한화생명 '간편가입 건강보험', 알리안츠생명 '건강100세 시니어암보험', 신한생명 'THE참좋은 실버보험', DGB생명 '매월생활비받는100세 간병보험' 등이 판매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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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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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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