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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라이프, 400억 규모 후순위채발행..배경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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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y 02, 2016, 17:05:45

“영업력 상승으로 RBC비율 하락..200%대로 끌어올리기 위해 결정”
작년 여름부터 영업지점 7곳 추가 설립..전속 설계사도 600명 늘어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현대라이프생명이 최근 후순위채를 발행해 400억원을 조달했다. 이 회사는 지난해 12월 대만 푸본생명으로부터 2200억원대 유상증자를 이끌어낸 데 이어 200억원 규모의 사모 후순위채 발행에 나선 바 있다. 지속적으로 자금을 수혈하고 있는 이유는 뭘까?


2일 보험업계에 따르면 현대라이프는 지난달 26일 400억 규모의 후순위채를 발행했다. 이에 따라 현대라이프가 최근 5년간 약 2000억원에 달하는 후순위채를 발행하게 됐다.


현대라이프가 후순위채 발행에 나선 이유는 보험금 지급여력비율(RBC비율)을 높이기 위해서다. 현대라이프 관계자는 “작년 12월 말 기준 보험금 지급여력비율이 189%를 기록했는데, 올해 영업 매출이 늘어나면서 RBC비율이 조금 더 낮아졌다”며 “올해 연말까지 200%대를 맞추려고 자본확충 계획이 있다”고 말했다.


현대라이프는 이번 후순위채 발행을 통해 RBC비율이 190%대로 상승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회사의 영업매출이 늘어나면서 위험준비금을 더 많이 쌓아야 해 RBC비율이 하락하는 요인으로 작용했다”며 “요즘 같은 시기에 영업 신장율이 30%로 크게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현대라이프는 작년부터 지점 확충에 나서고 있다. 당초 46개로 시작했던 개인 영업 지점이 지난달까지 7개 지점이 추가돼  총 53개로 늘었다. 동시에 전속 설계사 수도 대폭 증가했다. 올해 2월 말 기준, 전속 설계사 수는 2431명으로 작년 2월 1816명에 비해 600명 가량 늘었다.



특히 서울 영업지점에서의 설계사가 증가했다. 작년 2월 기준 서울지점에 등록된 설계사는 997명이었지만, 올해 2월 총 1413명의 설계사가 등록된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라이프 관계자는 “회사에서 작년 여름부터 개인영업 지점을 본격적으로 확대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고, 매달 1~2개의 점포가 설립되고 있다”며 “덕분에 전속 설계사 규모도 늘었는데, 향후 지점 확충 계획이 있어 당분간 이 기조가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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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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