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ntribution 사회공헌

대우건설, ‘원오사 쉼터건립’ 헌정식…재한 베트남인 지원

URL복사

Wednesday, October 19, 2022, 13:10:24

쉼터 건립에 2억원 후원..한·베 우호협력 강화 도모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대우건설[047040]은 지난 18일 재한 베트남인 지원사업 일환으로 충남 천안 베트남 불교 사원인 원오사 내 쉼터 건립에 대한 헌정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대우건설에 따르면, 원오사 쉼터 건립은 재한 베트남인에게 안락한 보금자리 제공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차원으로 지난해 8월부터 올해 9월까지 한국해비타트, 주한 베트남대사관, 원오사와 함께 진행했습니다. 대우건설은 쉼터 건립에 2억원을 후원했습니다.

 

헌정식에 참석한 응우옌 부 뚱 주한 베트남대사는 대우건설과 한국해비타트에 감사패를 전달한 뒤 "쉼터 건립을 계기로 재한 베트남인들의 교류가 확대되고, 대우건설과 베트남의 우호 협력이 더욱 강화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대우건설 모기업인 중흥그룹의 정원주 부회장은 "대우건설이 국내 기업 중 최초로 베트남에 진출해 30여년 동안 성공적으로 사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속 후원해주신 베트남 정부에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향후에도 대우건설은 베트남 현지 법인으로 협력의 범위를 넓혀 사회공헌활동과 기부를 통해 대한민국과 베트남이 더욱 우호적인 관계로 발전해 나아는 데 기여하길 희망한다"고 덧붙였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배너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노르웨이에 ‘K9 자주포’ 24문 추가 공급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노르웨이에 ‘K9 자주포’ 24문 추가 공급

2025.09.19 11:38:01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한화에어로스페이스[012450]는 노르웨이 국방물자청(NDMA)과 K9 자주포 24문을 추가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이번 계약은 2017년 K9 24문, 2022년 K9 4문에 이은 세 번째 계약입니다. 노르웨이 육군이 K9의 납기, 품질 및 실전 운용성능 등을 긍정적으로 평가해 계약이 성사됐습니다. 앞서 노르웨이 국방연구소(FFI)는 K9에 대해 예산과 납기, 성능 목표를 모두 충족했다고 호평한 바 있습니다. 이번에 공급되는 K9 자주포는 최신 통신 시스템을 적용하는 등 노르웨이 군의 요구에 맞춰 성능을 개선할 예정입니다. 노르웨이군의 전투체계 적용과 교육∙정비를 포함한 지속적인 군수지원 등 노르웨이 군에 최적화된 맞춤형 솔루션도 제공할 계획입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이번 추가 계약을 통해 입증된 K9의 뛰어난 운용성능과 신뢰성을 기반으로 향후 노르웨이를 포함한 북유럽 국가에서 K9 도입 확대 및 다연장로켓 천무 등 후속 수출도 적극 추진해 나가며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공고히 한다는 방침입니다. 손재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표는 "앞으로도 노르웨이의 국방력 강화에 기여하고 함께 성장하는 든든한 파트너로서 양국의 방산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