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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스타, 전기 SUV ‘폴스타 3’ 출시…국내 판매 내년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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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October 13, 2022, 09:10:51

판매가 1억2500만원..국내시장 내년 3분기부터 주문
첨단 안전·편의사양 강화..충전 시 최대 610km 주행 가능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스웨덴 전기차 브랜드 폴스타는 프리미엄 전기 퍼포먼스 SUV인 폴스타 3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폴스타에 따르면, 폴스타 3는 스칸디나비안 프리미엄 디자인을 바탕으로 최첨단 안전·편의 시스템과 안정적인 주행감을 선사하는 파워트레인이 장착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배터리 팩 성능도 높여 최대 610km의 주행거리를 제공한다는 계획입니다.

 

우선, 외부 디자인의 경우 에어로 다이내믹을 극대화한 새로운 형태와 SUV 고유의 특징을 조화시켰습니다. 낮은 전고(1627mm) 및 지상고(211mm)와 에어로 다이내믹 최적화를 바탕으로 대형 SUV 최고 수준인 0.29Cd의 공기저항계수를 달성했습니다. 휠베이스는 2985mm, 전폭은 2120mm로 설계해 SUV 특유의 강렬한 존재감과 넉넉한 공간을 제공하는 것도 이점입니다.

 

내부는 스칸디나비안 미니멀리즘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디자인과 친환경을 동시에 구현하고자 한 것이 특징입니다. 내부 디자인 소재의 경우 바이오 속성의 마이크로테크(MicroTech), 엄격한 동물 복지 인증을 받은 가죽 소재, 그리고 완벽하게 추적 가능한 울 소재 등을 활용했습니다.

 

차량 사양은 최첨단을 기반으로 안전/편의 시스템이 대거 장착됐습니다. 우선 폴스타 최초로 엔비디아 드라이브 코어 컴퓨터를 통한 중앙 집중식 컴퓨팅을 적용했습니다. 이를 통해 차량에  탑재된 센서와 카메라로부터 받은 데이터를 처리해 첨단 운전자 보조 안전 기능과 운전자 모니터링이 제공됩니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경우 퀄컴의 차세대 '스냅드래곤 콕핏 플랫폼'을 기반으로 고화질 디스플레이와 프리미엄급 품질의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을 장착했습니다. 또, 차량 내 밀리미터 단위의 미세한 움직임도 잡아내는 '실내 레이더 센서', 다양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운전자에게 안전한 운행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스마트아이' 등 안전 사양도 강화했습니다.

 

중앙 디스플레이는 14.5인치의 대형 화면으로 구성해 운전자의 편의성을 돕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OTA(Over-the-Air) 업데이트 기능도 포함해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지 않고도 지속적인 소프트웨어 개선과 새로운 기능을 도입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파워트레인의 경우 듀얼모터를 기반으로 총 489마력(hp/360kW) 및 840Nm의 성능을 발휘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퍼포먼스 팩 옵션을 선택할 경우 517마력(380kW) 및 910Nm으로 향상돼 업그레이드된 주행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배터리는 111kWh 용량의 배터리 팩을 탑재를 바탕으로 최대 610km의 주행거리를 제공한다는 계획입니다. 양방향 충전 기능도 도입해 에너지를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입니다.

 

기본 사양으로는 ▲에어 서스펜션 ▲파노라믹 글라스 루프 ▲내외부 전체 LED 조명 ▲근접 센서가 장착된 접이식 도어 핸들 ▲21인치 알로이 휠을 적용했습니다. 아울러, 내년 2분기부터 주문할 수 있는 파일럿 팩 옵션을 선택할 경우 ▲엔비디아의 추가 제어 장치 ▲카메라 3대 ▲초음파 센서 4개 ▲전후방 카메라 세척 기능 등이 제공됩니다.

 

폴스타 3 롱레인지 듀얼모터의 출시 가격은 8만9900유로(한화 약 1억2500만원)로 책정됐으며, 국내 시장 주문은 내년 3분기부터 시작할 예정입니다. 고객 인도 시점은 오는 2024년 중반 이후로 잡았습니다.

 

토마스 잉엔라트 폴스타 CEO는 "폴스타 3는 강력한 전기 퍼포먼스 SUV로, 고유의 스칸디나비안 디자인과 탁월한 드라이빙 다이내믹스를 통해 운전자의 감각을 자극한다"며 "제조 과정에서의 탄소 발자국 제어도 한 단계 발전시켰으며, 폴스타의 생산거점도 미국으로 확대했다. 빠른 성장을 이어가면서 제품의 포트폴리오를 확장하게 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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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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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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