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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트레이더스, 간판 바꾸고 유료 멤버십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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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October 04, 2022, 10:10:00

새 BI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마트의 창고형 할인점 ‘이마트 트레이더스’는 설립 12주년을 맞아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방위적 변화를 추진한다고 4일 밝혔습니다.

 

먼저 간판을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으로 바꿉니다. ‘도매·대량·대규모’를 의미하는 Wholesale(홀세일)을 브랜드명에 공식 적용했습니다. 신규 BI는 이달부터 온라인몰과 모바일앱에 우선 적용하고 오프라인 매장 '사이니지'에도 순차 확대할 계획입니다.

 

새롭게 선보이는 유료 멤버십 '트레이더스 클럽'은 스탠다드와 프리미엄 등급으로 나뉘며, 사업자 고객을 대상으로 비즈(BIZ) 등급도 각각 운영합니다. 연회비는 스텐다드 3만원, 프리미엄 7만원입니다. 구매금액별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TR 캐시'를 스탠다드 회원 1%, 프리미엄 회원 2% 적립해줍니다.

 

TR캐시는 매장에서 쇼핑 금액이 커질수록 적립 금액이 늘어나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리워드입니다. 트레이더스 클럽 연회원 갱신 후 트레이더스 매장에서 사용 가능하며, 기존 신세계포인트 적립 혜택도 유지됩니다. 회원 혜택에 만족하지 못했을 경우 연회비를 돌려주는 ‘회원 보증제’도 준비했습니다.

 

트레이더스 클럽 정식 론칭은 내년 1월 1일입니다. 오는 12월 31일까지 ‘얼리버드 가입 프로모션’을 진행해 기존 트레이더스 우수 고객에게 스탠다드 등급을 할인된 가격에 가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트레이더스를 상징할 '빅 웨이브 아이템'도 새롭게 출시할 예정입니다.

 

노재악 트레이더스 본부장은 "급변하는 유통환경과 경기 불황, 고물가의 예측 불가능한 상황에서도 확실한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혁신을 단행했다"며 "트레이더스만의 방식으로 고객 관점의 창고형 할인점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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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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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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