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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BQ ‘6대 상생정책방안’ 발표…가맹계약서 전면 개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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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28, 2022, 14:09:37

현재 패밀리와 진행 중인 소송 일괄 취하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은 28일 패밀리(가맹점)와의 상생·포용·ESG 경영활동 강화를 위한 '6대 상생정책방안'을 발표했습니다. 그룹은 약 2년간 전략기획·운영본부 등 사내 TFT를 구성하고 외부 전문가 자문 및 컨설팅을 거쳐 상생정책방안을 마련했습니다.

 

6대 상생정책의 주요내용은 ▲가맹점과의 분쟁에 대한 상생·포용 정책 ▲가맹계약서 전면 개정 ▲장수가맹점 육성제도 마련 ▲다양한 계층의 취업·창업 지원 사업 추진 ▲외식 프랜차이즈 스타트업 지원 확대 ▲패밀리와 함께하는 사회공헌 사업 강화입니다.

 

우선적으로 현재 패밀리 대상으로 진행 중인 모든 소송을 일괄 취하한다는 입장입니다. 패밀리와의 분쟁 발생 시 본사 차원에서의 분쟁조정 기능을 마련해 대화와 합의를 최우선으로 추진합니다. 향후 분쟁 당사자와의 법적 절차를 최소화하고 대화를 통해 상생·포용정책을 전개할 예정입니다.

 

지난해 일부 상생정책을 반영해 수정된 가맹계약서는 패밀리 권익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이르면 10월 중 전면 개정키로 했습니다. 장수가맹점 육성 및 지원제도 마련도 추진합니다. 앞으로도 패밀리에게 자녀장학금 지원 등 경제적 지원정책을 통해 장수패밀리 육성에 나섭니다.

 

청년·여성·다문화가정 등을 대상으로는 경제적 자립을 목표로 취업과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지원합니다. 외식 프랜차이즈 스타트업 지원도 확대합니다. 국내 토종 프랜차이즈들을 육성해 물류·IT·구매 등 BBQ가 보유한 프랜차이즈 인프라를 바탕으로 예비 프랜차이즈 스타트업 지원을 강화합니다.

 

특히 사회공헌활동인 ‘아이러브 아프리카’, ‘치킨릴레이’, ‘치킨캠프’ 등 패밀리와 함께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다각화해 지속 추진합니다. 취약계층을 경제적 지원하는 ‘착한기부’ 등 기부금 정책도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BBQ 관계자는 "이번에 마련된 6대 상생정책은 어려운 경제 여건에서 패밀리들과의 동반 성장을 통해 솔선수범하겠다는 의지를 담은 것"이라며 "이번 상생정책의 실행과정을 통해 패밀리와 상생하며 동반 성장하는 모범 사례로 자리매김 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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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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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팔란티어, 한국서 첫 CEO 회동…플랫폼 확산 위한 방안 논의

KT-팔란티어, 한국서 첫 CEO 회동…플랫폼 확산 위한 방안 논의

2025.10.14 11:23:2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030200]가 글로벌 AI 플랫폼 기업 팔란티어와 한국에서 첫 CEO 회동을 갖고 사내 적용 성과를 바탕으로 국내 산업 전반에 팔란티어 플랫폼을 확산시키기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지난 3월 KT는 팔란티어와의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국내에서 최초로 팔란티어의 '프리미엄 파트너' 지위에 올랐습니다. 김영섭 KT 대표와 알렉스 카프 팔란티어 CEO는 KT 광화문 빌딩에서 다시 만나 그간 추진한 팔란티어 플랫폼 적용 성과를 점검하고 이를 국내 기업에 확산하기 위한 실행 전략을 재정비했습니다. KT는 알렉스 카프 CEO 방한을 맞이해 제2회 'AX 리더 서밋'을 개최했습니다. AX 리더 써밋은 각 산업에서 AX 흐름을 선도하는 대기업 경영 리더들과 글로벌 경영 리더 간의 포럼입니다. 이번 행사에는 우기홍 대한항공 부회장, 김용범 메리츠금융지주 부회장, 구자균 LS일렉트릭 회장, 이주태 포스코홀딩스 대표이사 등이 참석해 세계적인 불확실성 속에서 산업별 대응 방안을 고민하고 알렉스 카프 CEO와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팔란티어 플랫폼의 효과성을 검증하기 위해 KT는 클라우드 기반의 업무 환경을 구축하고 팔란티어 파운드리와 AIP(Artificial Intelligence Platform)를 일부 조직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파운드리와 AIP는 기업 데이터를 AI로 분석해 효율적인 의사 결정을 지원하는 플랫폼입니다. 이로써 업무 중 생성되는 대규모 데이터를 실시간 분석 및 시각화해 부서별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과정에서 좀 더 명확한 판단을 내릴 수 있게 됐다고 KT는 설명했습니다. 이를 통해 KT는 플랫폼 구축과 활용에 필요한 컨설팅 및 기술 역량을 체득했습니다. 양사는 실제 검증된 도입 효과와 플랫폼 활용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 고객들이 팔란티어 플랫폼을 클라우드 환경에서 원활하게 활용할 수 있는 풀 패키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특히, 민감한 데이터를 주로 다루는 금융·공공 분야 고객도 안심하고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보안에 특화된 서비스로 설계 중입니다. 한편, 팔란티어는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민간 고객과의 접점 확대를 위해 자사 굿즈를 활용한 팝업 스토어를 선보입니다. 14일부터 15일까지 이틀간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에서 운영되는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온톨로지 후드티'를 포함한 한정판 브랜드 굿즈를 공개합니다. KT도 국내 유일 프리미엄 파트너사로 본 행사를 공식 지원합니다. 김영섭 대표는 "KT와 팔란티어의 협력은 대한민국 주요 산업 분야의 AX 혁신을 이끌어내는 성공 사례로 자리 잡을 것"이라며 "다양한 산업 영역에서 AI와 데이터에 기반한 효과적인 의사 결정이 확산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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