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mpany/Stock 기업/증권 / 기업/증권

“6대질병 진단시 보험가입금액의 100% 선지급”

URL복사

Thursday, April 21, 2016, 11:04:01

신한생명, ‘신한THE착한6大건강종신보험’ 출시
저해지환급형(50%·70%형)·일반형(100%형) 중 선택

인더뉴스 김철 기자ㅣ 기존 건강종신보험보험에 더해 보험료 수준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저해지환급형 탑재한 종신보험이 선을 보였다.

 

신한생명(대표 이병찬)은 최근 기존 종신보험 대비 보험료가 최대 25% 저렴한 신한THE착한6건강종신보험(무배당, 저해지환급형)’을 출시했다.

 


이 보험은 고액의 치료비가 발생하는 암, 뇌출혈 등의 6대 중대한 질병과 사망보장은 물론, 납입기간 동안 해지환급금을 낮췄다. 고객의 경제상황에 맞춰 보험료 수준을 선택 할 수 있도록 저해지환급형(50%, 70%)과 일반형(100%)을 탑재했다.

 

회사 관계자는 보험료 수준이 낮은 저해지환급형의 경우 납입기간 중에는 기존 종신보험보다 해지환급금이 적은 편이다하지만, 납입기간이 끝나면 같아지고, 환급률은 높아진다고 설명했다.

 

신한THE착한6건강종신보험6대 질병으로 진단 확정되면 가입금액의 100%를 건강진단보험금으로 선지급한다. 이후 피보험자가 사망하면 유족위로금으로 가입금액의 30%가 추가로 지급된다.

 

6대 질병은 특정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말기신부전증 말기간질환 말기폐질환이 해당된다. 특정암은 유방암, 자궁암, 전립선암, 기타피부암, 갑상선암, 대장점막내암, 비침습방광암을 제외한 암을 뜻한다.

 

6대 질병으로 진단 받거나 합산장해지급률 50% 이상이 되면 보험료 납입이 면제된다. 또한, 주계약 가입금액에 따라 최대 2.0% 할인되며, 계약자 또는 피보험자가 ‘THE 패밀리 랩대상상품의 계약자인 경우 건당 0.5%씩 적용 후 합산해 할인한다.

 

신한생명 관계자는 “‘신한THE착한6건강종신보험은 암, 뇌출혈 등 중대한 질병까지 보장되는 고령화시대에 최적화된 종신보험이라며, “보장대비 보험료 부담을 낮추고자 저해지환급형으로 개발했다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김철 기자 goldiron@inthenews.co.kr

배너

‘무·결·점’…한미 바이오플랜트, GMP 실사 완벽 통과

‘무·결·점’…한미 바이오플랜트, GMP 실사 완벽 통과

2025.08.12 12:28:05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의 글로벌 바이오의약품 생산 거점인 평택 바이오플랜트는 올해 식품의약품안전처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GMP) 정기 실태조사에서 지적사항 없이 ‘무결점(Zero Observation)’으로 통과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한미사이언스 핵심 계열사인 한미약품에 따르면 지난 2월 진행된 실사에서 단 한 건의 보완 요구 없이 조사가 마무리됐습니다. 평택 바이오플랜트는 글로벌 규제기관의 최신 기준인 cGMP를 충족하는 품질관리 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으며, 무균 공정 설계와 유지관리,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이상 징후를 조기 탐지·대응하고 있습니다. 한미약품은 지난 2017년부터 미생물 오염관리전략을 운영했고, 2022년에는 유럽의약품청(EMA) 개정 규정과 식약처 가이드라인에 반영된 ‘오염관리전략(CCS)’을 선제 도입했습니다. 이를 통해 변화하는 규제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며 품질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있습니다. 바이오플랜트는 ▲규제 동향 전담 인력 배치 ▲표준작업절차(SOP) 상시 업데이트 및 교육 ▲글로벌 감사 경험 반영 등을 통해 현장 실행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전 제조 공정은 실시간 모니터링되며, 전자 데이터 이중화 관리로 데이터 완전성과 추적 가능성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이 공장은 미국 식품의약국(FDA)과 식약처 실사, 글로벌 제약사 감사를 통해 품질 수준을 점검하고 있습니다. 2022년 미국 FDA 시판허가를 받은 바이오신약 ‘롤베돈(국내명 롤론티스)’을 생산·수출하고 있으며, 미국 MSD가 개발 중인 MASH 치료제 임상용 제품도 공급하고 있습니다. 김세권 한미약품 평택제조본부 상무는 “세계적 품질 기준과 변화하는 규제 환경에 선제 대응하며 무균 제조 전 공정에서 신뢰받는 품질관리 체계를 운영하고 있다”며 “시스템 혁신과 공정 고도화를 이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