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nsumer 생활경제

롯데마트 제타플렉스, 대형마트 최초 ‘황금 광어회’ 선봬

URL복사

Wednesday, September 07, 2022, 09:09:21

8~14일 한정 판매..수산대전 통해 20% 할인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마트 제타플렉스는 대형마트 최초로 ‘황금 광어회’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습니다.

 

황금 광어는 고동색인 일반 광어와 달리 짙은 노란색을 띄고 있으며 자연상태에서 수천만 분의 일의 확률로 발생하는 희귀한 제주 특산물입니다. 2013년 정부가 추진한 고부가가치 종자산업 ‘골든 시드 프로젝트’를 통해 10여년 이상의 연구개발 끝에 양식화에 성공했습니다. 

 

최근 고물가로 인해 외식 물가가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가운데 마트 수산 코너의 활어회 수요가 늘고 있습니다. 실제 롯데마트의 활어회 매출 실적은 전년대비 20%이상 신장 중입니다. 롯데마트는 이색적인 횟감을 소개하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습니다.

 

롯데마트 제타플렉스에서 오는 8일부터 14일까지 황금 광어회를 판매하며, 해양수산부와 함께하는 ‘수산대전’ 할인 행사를 진행해 엘포인트 회원에 한해 행사카드 결제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또 황금 광어의 특징인 황금색을 살려 ‘숙회(마스까와)’ 방식으로 작업해 판매합니다. 숙회는 껍질에 뜨거운 물을 부어 살짝 익힌 후 얼음물에 담가 식감을 이끌어 내려는 횟감 처리 방식입니다. 일식집에서 참돔과 같은 고급 어종을 작업할 때 주로 쓰입니다.

 

김택연 롯데마트 수산팀 상품기획자(MD)는 “고객에게 새롭고 신선한 횟감을 소개하고자 황금 광어를 기획했다”며 “부와 행운을 상징하는 황금빛 광어를 온 가족이 즐기며 풍요로운 추석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노르웨이에 ‘K9 자주포’ 24문 추가 공급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노르웨이에 ‘K9 자주포’ 24문 추가 공급

2025.09.19 11:38:01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한화에어로스페이스[012450]는 노르웨이 국방물자청(NDMA)과 K9 자주포 24문을 추가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이번 계약은 2017년 K9 24문, 2022년 K9 4문에 이은 세 번째 계약입니다. 노르웨이 육군이 K9의 납기, 품질 및 실전 운용성능 등을 긍정적으로 평가해 계약이 성사됐습니다. 앞서 노르웨이 국방연구소(FFI)는 K9에 대해 예산과 납기, 성능 목표를 모두 충족했다고 호평한 바 있습니다. 이번에 공급되는 K9 자주포는 최신 통신 시스템을 적용하는 등 노르웨이 군의 요구에 맞춰 성능을 개선할 예정입니다. 노르웨이군의 전투체계 적용과 교육∙정비를 포함한 지속적인 군수지원 등 노르웨이 군에 최적화된 맞춤형 솔루션도 제공할 계획입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이번 추가 계약을 통해 입증된 K9의 뛰어난 운용성능과 신뢰성을 기반으로 향후 노르웨이를 포함한 북유럽 국가에서 K9 도입 확대 및 다연장로켓 천무 등 후속 수출도 적극 추진해 나가며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공고히 한다는 방침입니다. 손재일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대표는 "앞으로도 노르웨이의 국방력 강화에 기여하고 함께 성장하는 든든한 파트너로서 양국의 방산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