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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손보, ‘모바일 앱(APP)’ 고객 감사이벤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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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14, 2016, 18:04:19

스마트인슈 설치고객 10만명 돌파 기념..응모 통해 백화점상품권 등 제공

인더뉴스 강민기 기자ㅣ 한화손해보험(대표이사 박윤식)은 모바일 앱(APP) ‘스마트 인슈(Smart Insu)’ 설치 고객 10만영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이에 오는 5월 15일까지 고객 감사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앱을 처음 이용하려는 고객은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서 ‘스마트 인슈’앱을 설치한 후 응모하면 된다.


이미 설치한 고객은 ▲보험금 청구 ▲보험계약대출 ▲보험료 납입 등 3대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응모할수 있다.

 

한화손해보험은 응모 고객중 총 500명을 추첨해, 모바일 커피 기프트콘,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오는 6월 10일 홈페이지와 앱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한다.

 

조영환 소비자보호실장은 “이번 이벤트는 모바일 앱을 이용해 주시는 고객들께 감사 드리고, 신규 가입을 통해 고객 스스로 본인 계약을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했다"며 "고객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보험 서비스 품질을 높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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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민기 기자 easytrip@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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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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