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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지구식단’ 론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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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ugust 18, 2022, 11:08:32

‘식물성·동물복지’ 2개 하위 브랜드 구성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풀무원(대표 이효율)은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지구식단’을 론칭한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지구식단은 식물성 지향 식품 브랜드 ‘식물성 지구식단’과 동물복지 원료를 사용한 ‘동물복지 지구식단’의 2개 하위 브랜드로 구성됩니다.

 

식물성 지구식단은 ▲식물성 원료만으로 만든 동물성 대체식품 ▲식물성 단백질 강화 식품 ▲식물성 간편식 카테고리로 나눠 제품을 선보입니다. 핵심 제품군은 ‘동물성 대체 식품’입니다. 콩에서 추출한 ‘식물성조직단백(TVP)’ 소재를 자사 기술력으로 가공해 식물성 대체육 제품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지난해 12월 글로벌 식음료 원료 개발 기업 IFF 한국법인 '다니스코 뉴트리션앤드바이오싸이언스', 글로벌식품 소재 전문기업 '인그리디언 코리아 유한회사' 등과 각각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풀무원은 한국 식문화, 식습관을 반영한 메뉴를 중심으로 대체육 라인업을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입니다. 숯불향을 입힌 ‘숯불직화불고기’를 중심으로 식물성 강정, 식물성 햄 등 대체육 제품을 연내 공개합니다. 두부텐더도 리뉴얼해 원료를 식물성으로 변경했습니다.

 

‘식물성 단백질 강화 식품’으로는 기존 두부면을 식물성 지구식단으로 리뉴얼 출시했습니다. ‘식물성 간편식’ 카테고리에서는 식물성 만두·볶음밥·짜장면과 떡볶이 등을 전 채널로 확산합니다. 이와 함께 최근 신규 사업으로 진출한 밀키트 제품을 식물성 원료를 사용한 지구식단 브랜드로도 선보입니다.

 

동물복지 지구식단은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국산 닭고기를 사용한 치킨 제품이나 닭가슴살 제품 등을 새롭게 내놓을 예정입니다. 풀무원은 하반기 지구식단 브랜드로 다양한 식물성 제품과 동물복지 제품을 통해 브랜드 확산과 소비자 인지 제고에 나섭니다.

 

박종희 풀무원식품 지구식단 사업부 BM은 “지구식단 론칭을 바탕으로 가치소비를 가능하게 하는 식단 솔루션을 소비자에게 제공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국내 시장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글로벌 지속가능식품 시장을 겨냥한 라인업 확장에도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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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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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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