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백화점 동탄점은 개점 1주년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습니다. 동탄점은 지난해 8월 20일 문을 열었습니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동탄점의 3040세대 매출 구성비는 전체 매출의 70% 이상으로 서울 권역 백화점의 평균 매출 구성비보다 20%P 가량 높습니다. 3040세대의 구매 고객 평균 나이도 롯데백화점의 전점 3040세대 구매 고객 평균 나이보다 약 5살 이상 어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온라인 맘카페 회원수가 약 40만명에 이르는 동탄지역에서 패션·뷰티·명품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 결과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프리미엄 패션 상품군 등 MD 강화와 함께 밀레니얼 세대 부모와 어린이들이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꾸준히 제공한 게 주효했다는 분석입니다.
동탄점은 1주년을 맞아 오는 18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롯데 자체 캐릭터 ‘벨리곰’ 팝업스토어를 열고 ‘벨리곰 시그니처 시팅 인형’과 ‘벨리곰 얼굴 쿠션’을 판매합니다. 오는 20일부터 3층에 ‘미니 벨리곰’을 전시할 예정이며 대형 벨리곰도 다음달 1일부터 12일까지 3층 '더테라스'에서 공개합니다.
MZ세대를 겨냥해 해외 유명 명품 브랜드도 선보입니다. 지난 5일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보테가베네타’를 오픈한 게 대표적입니다. 오는 28일까지는 해외 명품 브랜드 ‘프라다’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도슨트 투어 형식의 ‘럭셔리 워치·주얼리 갤러리’도 28일까지 운영합니다.
또 F&B(식음료)와 주류에 관심있는 MZ세대를 위해 시바스리갈·제임슨 등을 소개하는 '위스키 팝업스토어'를 오는 19~25일까지, '올드페리 도넛 팝업스토어'를 오는 24~28일까지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동 고객들을 위한 ‘돗투돗 팝업스토어’도 오는 26일부터 3일간 방문 가능합니다.
사은 프로모션도 마련했습니다.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패션상품군에서 100만원 이상 구매 시 엘포인트를 적립한 고객을 대상으로 금액대별 10%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합니다. 또 28일까지 삼성전자, LG전자 구매 고객에게 결제 카드 및 금액대에 따라 최대 10.5% 상당 롯데상품권을 제공합니다.
동탄점은 하반기에도 MZ세대를 겨냥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입니다. 오는 20일까지 ‘MZ Hobby Crew’를 운영하며 러닝 크루를 포함해 버스킹, 댄스 크루 등 다양한 취미 활동 기회를 제공합니다. 골프 트레이닝, 해외 패션 브랜드 MD 등 콘텐츠도 강화할 예정입니다.
이종성 롯데백화점 동탄점장은 “’동탄점은 지난 1년동안 상권 특성을 적극 반영한 브랜드 구성은 물론 콘텐츠, 이벤트 등을 통해 MZ세대와 젊은 패밀리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향후에도 동탄을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