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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sumer 생활경제

“찜통더위 피서”…신세계백화점, 식당가 매출 6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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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27, 2022, 09:07:32

무더위와 장마로 실내 찾는 소비자 증가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은 올 여름 장마와 무더위로 쾌적한 실내 환경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자사 식당가 매출이 증가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백화점 측에 따르면 비 소식과 무더운 날씨가 많았던 최근(6월 1일~7월 24일) 신세계백화점 식당가 매출은 전년보다 62.1%가량 올랐습니다. 주차 편의가 좋다는 점도 한몫했습니다. 이에 본점은 다양한 식당을 추가로 선보입니다.

 

먼저 이달 지하 1층 푸드코트에 수제 버거 ‘버거스올마이티’ 매장을 열었습니다. 버거스올마이티는 미국 스타일의 수제 버거로 화학 첨가제 없는 빵과 소고기 패티를 사용했습니다. 아메리칸 치즈 버거 싱글, 그릴드 치킨버거 더블 등이 대표 메뉴입니다.

 

본관 6층에 위치한 경양식 레스토랑 까사빠보에서는 다음달 7일까지 여름철 한정 메뉴인 애플망고빙수를 판매합니다. 신세계 청과 바이어가 제주도와 전남 영광에서 공수한 애플망고를 사용해 흰 우유, 바닐라 아이스크림 등으로 만든 디저트입니다. 

 

기존 본점, 타임스퀘어점 등 4개 점포에서 운영하던 신세계 푸드오더 시스템도 다음달부터 의정부점·경기점·센텀시티점 등 5개 점포에 순차 확대합니다. 올 하반기 본점에서는 ‘서울떡갈비&우이락’, ‘소브스’ 등 새로운 델리도 오픈 예정입니다.

 

최원준 신세계백화점 식품 담당은 “무더위와 장마로 기온과 습도까지 상승하면서 식당가 매출도 증가하고 있다”며 “고객 수요에 맞는 다양한 콘텐츠와 차별화된 마케팅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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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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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미사이언스·한미약품, 나이스신평 ‘AA-’ 획득

한미사이언스·한미약품, 나이스신평 ‘AA-’ 획득

2025.10.13 15:22:18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그룹 지주회사 한미사이언스와 핵심 사업회사 한미약품이 국내 3대 신용평가사 중 하나인 나이스신용평가로부터 기업 신용등급 ‘AA-’(안정적)를 획득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한미그룹은 “‘AA-’ 등급은 국내 신용등급 체계상 매우 우량한 수준으로, 그룹의 견고한 재무 안정성과 사업 지속 가능성이 종합적으로 반영된 결과”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평가는 2025년 반기 결산 재무제표를 기준으로 진행됐습니다. 한미사이언스는 국내 제약업계 주요 지주사 중 최고 수준의 신용등급을 받았는데, 나이스신용평가는 ▲핵심 계열사 한미약품의 높은 사업 경쟁력과 재무 안정성 ▲온라인팜·제이브이엠 등 주요 자회사에 대한 안정적 지배력을 주요 근거로 제시했습니다. 한미약품은 기존 ‘A’ 등급에서 두 단계 상승한 ‘AA-’로 상향 조정됐습니다. 이는 지난 2023년 6월 나이스신용평가 및 한국신용평가의 정기평가 이후 2년 만의 상향입니다. 나이스신용평가 측은 “한미사이언스는 한미약품 계열의 지주회사로서 주요 자회사에 대한 안정적 지배력을 유지하고 있으며, 자체 사업부문에서도 안정적인 이익 창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평가했습니다. 또 “한미약품은 주력 제품군의 매출 성장세에 힘입어 2020년 1조 1000억 원에서 2024년 1조 5000억 원 규모로 매출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투자와 우수한 품목 포트폴리오 관리 역량을 감안할 때, 중기적으로도 안정적인 사업 기반을 유지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한미그룹 관계자는 “투명하고 건전한 지배구조를 바탕으로 혁신신약 개발과 미래 성장동력 발굴에 주력하겠다”며 “주주와 고객, 모든 이해관계자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책임경영과 전문경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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