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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24, 전국 매장서 ‘타이어 렌탈 서비스’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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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ly 18, 2022, 10:07:31

타이어 위치 교환·휠 얼라인먼트 서비스 제공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마트24(대표 김장욱)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금호타이어와 손잡고 ‘또로로로 렌탈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8일 밝혔습니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타이어 렌탈과 타이어 위치 교환 및 휠 얼라인먼트 서비스 등 다양한 사후 관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렌탈 서비스는 전국 이마트24 POS(판매시점 정보관리시스템)기를 통해 고객 연락처로 렌탈 서비스 업체가 상품 관련 상담 및 결제 등을 해피콜로 진행합니다. 오후 4시 이전에 연락처를 남긴 고객은 당일에 해피콜을 받을 수 있으며 상담을 통해 타이어 장착일과 장착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 서울과 경기 일부 지역에 한해 고객이 원하는 장소와 시간대에 전문 기사가 직접 찾아가 장착해 주는 출장 장착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로로로 서비스를 신청한 고객은 경차부터 중형차, SUV 차량 등 모든 차종에 대해 24개월 및 36개월 월정액으로 타이어 4본을 렌탈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금호타이어의 타이어 렌탈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이어 손상 시 동일한 새 타이어로 교체해 주는 ‘프리미엄 보증 서비스’와 도로상의 위험 요소로 인한 타이어 1개 파손 시 파손된 타이어와 반대편 타이어까지 교환해 주는 ‘원 플러스 원 타이어 교체 프로그램’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타이어를 기본형으로 장착 시 ‘타이어 위치 교환 서비스’와 자동차 휠의 각도 및 방향과 위치를 바르게 조정해 주는 ‘휠 얼라인먼트’ 서비스도 추가로 제공합니다.

 

김상현 이마트24 서비스플랫폼팀 MD는 “이번 타이어 렌탈 서비스 오픈으로 전국 이마트24 매장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리라 기대한다”며 “이색적인 신규 서비스 오픈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유통 외 분야와도 적극적으로 컬래버레이션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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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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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e심 한해 신규영업 재개…유심은 20일 이후부터 전망

SKT, e심 한해 신규영업 재개…유심은 20일 이후부터 전망

2025.06.16 14:10:0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e심(eSIM) 이용자에 한해 신규 가입 등 신규 영업 활동을 재개한다고 16일 밝혔습니다. e심은 스마트폰에 내장된 가입자 식별 모듈을 뜻하며 물리적으로 단말기에 장착해야 하는 유심과는 달리 실제 물리적 재고가 필요 없습니다. SKT는 뉴스룸을 통해 이날부터 전국 2600개 T월드 매장에서 e심을 이용한 사용자에 한해 신규 가입과 번호이동을 받고, 기존 예약 고객들의 유심 교체에도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SKT는 아직 유심을 교체하지 않은 고객들에게 안내 문자를 발송할 예정이며 오는 20일부터는 유심 교체를 원하는 고객들이 직접 매장 방문일을 지정할 수 있는 예약 방식 등 유심 교체를 지속적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입니다. SKT는 사이버 침해 사고 이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지난달 초 신규 영업 중단이라는 행정지도를 받았습니다. 부족한 유심 재고를 신규 영업이 아닌 교체 작업에 사용하라는 이유였습니다. 이에 지난달 5일부터 SKT는 전국 2600개 직영 및 대리점에서 신규 가입자 및 번호이동 유치를 중단했습니다. SKT는 오는 20일까지 유심 무상 교체를 신청한 예약자 대부분을 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이후부터는 유심을 통한 신규 영업도 재개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SKT는 일일 브리핑을 통해 16일 0시 기준 유심 교체 가입자 수는 누적 807만명이며 잔여 예약자는 182만명이라고 밝혔습니다. SKT 관계자는 "고객 신뢰 회복을 위해 '유심 교체'가 무엇보다 '최우선'이라는 자세로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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