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Stock 증권

파트론, 고객사 재고 조정 여파로 실적 부진 불가피…목표가↓-KB

URL복사

Thursday, June 23, 2022, 08:06:58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KB증권은 23일 파트론에 대해 고객사 재고 조정의 여파로 부진한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평가하며 목표주가를 1만 7000원에서 1만 2000원으로 하향 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

 

KB증권은 파트론의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전년 동기 대비 3%, 48% 하락한 2914억원, 76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출하량 감소에 따른 수익성 부진도 면하기 힘들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창민 KB증권 연구원은 “뚜렷한 신제품이 부재한 비수기를 맞이한 가운데 수요 부진으로 고객사의 재고 조정이 강하게 이뤄지고 있다”며 “컨센서스를 하회하는 실적을 기록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KB증권은 올해 파트론의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0.1% 증가한 1조 3100억원을 기록할 것이고 영업이익은 29% 감소한 562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주력 아이템인 스마트폰용 카메라 모듈의 단기 실적 부진이 이어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연구원은 “다행인 점은 과거 대비 제품 포트폴리오가 다변화되고 있다는 것”이라며 “카메라의 사용처가 다양해지고 있고 지난 4월부터 시작한 전자담배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 비즈니스 매출이 올해 400억원 규모에서 내년 1000억원까지 확대될 것”이라고 말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배너

신세계그룹, ‘2025 대한민국 쓱데이’ 전국민 문화축제로 확대

신세계그룹, ‘2025 대한민국 쓱데이’ 전국민 문화축제로 확대

2025.10.23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그룹은 오는 30일 개막하는 ‘2025 대한민국 쓱데이’를 쇼핑을 넘어선 전국민 참여형 문화축제로 확대 개최한다고 22일 밝혔습니다. 올해 쓱데이는 그룹 역량과 외부 제휴를 결합해 고객이 직접 체험하고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를 다채롭게 마련됩니다. 공모전과 공연, 팝업스토어, ESG 캠페인 등 문화·환경·체험이 결합된 행사를 전국 주요 거점에서 진행합니다. 우선 오는 26일까지 자작시 공모전 ‘전국민 쓱쓱문학 프로젝트’를 열어, 쇼핑 중 있었던 이야기를 자작시로 응모한 고객 중 52편을 선정해 총 1338만원의 쇼핑지원금을 제공합니다. 인기 작가 이환천이 쓴 예시작도 함께 공개됩니다. 스노우피크와 협업한 ‘감성 피크닉’은 내달 1일 에버랜드 인근 스노우피크 캠프필드, 같은 달 8~9일에는 신세계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열립니다. 현장에서는 라이브 공연, 토크쇼, 캠핑용품 체험 등이 마련됩니다. 기후에너지환경부와 협업한 ESG 프로그램도 눈길을 끕니다. 이달 31일부터 내달 2일까지 스타필드마켓 일산점에서 ‘그린매직’ 팝업스토어가 열려 탄소중립 실천과 친환경 소비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방송인 타일러와 WWF(세계자연기금)가 함께하는 ‘낭만 토크쇼’, 셰프 임희원·명현지의 ‘낭만 푸드쇼’ 등도 진행됩니다. 쓱데이 기간 동안에는 2억원 규모의 ‘그린매직 캠페인’이 운영됩니다. 이마트, 백화점, SSG닷컴, 이마트24, 조선호텔 등 5개사가 참여해 캐나다 여행권, 숙박권, 상품권 등 총 1억원 상당의 경품과 그린카드 에코머니 1억원을 증정합니다. 또 스타필드에서는 ‘슈퍼셀 게임대회’, 영화 <위키드: 포 굿> 팝업스토어, 캐릭터 퍼레이드 등 이벤트가 열리며,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굿윌스토어와 함께 1억원 규모의 자선바자회를 진행합니다. 판매 수익금 일부는 사회공헌활동에 사용됩니다. 신세계푸드의 레스토랑 데블스도어에서는 이달 30일부터 내달 9일까지 ‘쓱토버 페스트’를 열어 1L 라거와 빅사이즈 메뉴를 선보입니다. 한편, 신세계그룹은 올해 쓱데이를 맞아 보드게임 ‘부루마불’과 협업해 ‘부루마불 신세계여행 에디션’을 한정 출시합니다. 신세계 18개 계열사 이벤트에 참여하면 해당 한정판을 경품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올해 쓱데이는 단순한 쇼핑 행사를 넘어 문화·환경·참여형 축제로 진화했다”며 “전국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