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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바코, 제2회 혁신 애드벤처 대상에 ‘코리아테크 가히’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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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ne 09, 2022, 16:06:42

245개 벤처·스타트업 대상으로 심사
코라이테크 포함 총 10개 업체 수상
이백만 사장 “벤처·스타트업 기업 적극 지원하겠다”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코바코)는 9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제2회 ‘혁신 애드벤처(AD-Venture) 대상’ 시상식을 개최하고 ‘2022 혁신 애드벤처(AD-Venture) 대상’ 수상 기업으로 브랜드 ‘가히’의 코리아테크(대표 이동열)를 선정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애드벤처(AD-Venture)는 광고(AD)와 벤처기업(Venture)의 조합어입니다. 코바코는 지난해부터 광고 지원을 통해 성장한 벤처·스타트업 중 우수한 성과를 낸 기업에 '혁신 애드벤처(AD-Venture)'상을 시상하고 있습니다. 지난해에는 마켓컬리로 유명한 주식회사 컬리가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올해는 2021년 '코바코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지원사업'에 참여한 245개 벤처·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예심과 본심을 진행해, 일자리 창출, 매출 성장, 크리에이티브 평가 등의 종합평가를 거쳤습니다.

 

차영란 심사위원장(수원대 교수)은 "코리아테크가 일자리 창출 및 매출 성장 뿐만 아니라, 광고 크리에이티브에서도 작품의 창의성과 대중성이 뛰어났다"고 평가했습니다. 

 

화장품 '가히 멀티밤'과 배우 김고은이 출연한 TV 광고로 유명한 코리아테크는 2018년 코바코가 지원하는 '코바코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지원사업'에 선정된 이후 창의적인 CF 등으로 괄목할만한 성장을 보여왔습니다.  

 

이번 시상식에서 올해 수상의 영예를 안은 마케팅 혁신 기업은 코리아테크를 포함해 총 10개로 본상인 JOB STAR상(고용창출 부문)은 '오늘의 집'의 버킷플레이스(대표 이승재)와 '자코모 소파'의 자코모(대표 박경분)가, SALES STAR상(매출신장 부문)은 '듀얼소닉'의 지온메디텍(대표 박종철)과 '봄소와소파'의 봄소와(대표 유다경)가 각각 TV, 라디오 부문에서 수상했습니다. 

 

INNO-TOGETHER상(지역상생 부문)은 '유니칸 안전화'의 유니칸(대표 정종오), '척척척 만능간장'의 삼화식품공사(대표 양병탁), ‘LED미용기기 루미니엘’의 링크옵틱스(대표 최용원), '간병인 플랫폼 케어네이션'의 에이치엠씨네트웍스(대표 김견원)에게 각각 주어졌습니다.  

 

몸엔용바이오(대표 안종호)는 ‘중소기업·소상공인 라이브 커머스 시장 판로개척 지원 사업’에 적극 참여한 점이 인정되어 특별상을 수상했습니다. 

 

코바코는 벤처·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방송광고비 송출 할인부터 제작비 지원까지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1998년부터. 2021년까지 누적 3508개 사 6721억원의 광고비 할인을 지원했습니다. 2015년부터는 방송통신발전기금을 통해 '방송광고 제작비 지원사업'을 실시해 지금까지 총 558개 사에 134억원을 지원했습니다.

 

이백만 코바코 사장은 "코로나19 속에서도 지상파 방송광고 캠페인이 혁신 중소기업의 제품 판매량 증가와 브랜드 가치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다"며 "혁신을 이끄는 벤처·스타트업 기업들이 '코바코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지원사업'을 통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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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운 기자 lucky@inthenews.co.kr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삼성전자, B2B 시장에도 AI가전 공급…시장 생태계 확장

2024.05.14 09:48:3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AI가전을 B2B(기업간거래) 시장에 공급하며 AI가전 생태계 확장에 나섭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출시한 신제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을 '그란츠 리버파크' 시행사 디에이치프라프티원에 공급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습니다. 회사는 함께 공급하는 냉장고, 식기세척기, 인덕션, 오븐 등 빌트인 가전에도 스마트싱스 연결을 지원해 에너지 절감뿐 아니라 다양한 편리함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고급 빌라, 타운 하우스, 시니어 타운 등 여러 B2B 시장에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을 지속 확대키로 했습니다. 또한,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Neo QLED 8K TV 등 AI가전으로 주거공간 뿐 아니라 상업·교육시설, 전시장 등 B2B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AI 기능을 더욱 강화한 2024년형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은 고효율 냉방 성능과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하는 레이더 센서(Radar Sensor)를 탑재해 AI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AI 부재 절전' 기능은 레이더 센서가 사람의 움직임을 감지해 사용자가 없다고 판단하면 절전 운전으로 자동 전환하고 사용자의 부재 패턴을 학습해 점차 빠르게 절전 운전으로 전환해 에너지 소비를 절감합니다. 또한, 공간 내 활동량의 변화를 감지해 냉방 세기와 풍량을 조절하는 '동작 감지 쾌적' 기능도 제공합니다. 오치오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비스포크 AI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공급으로 입주민들이 삼성의 AI를 활용한 스마트하고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B2B 시장에서도 삼성만의 차별화된 AI 기술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선보이며 'AI가전=삼성' 공식을 B2B 시장 생태계까지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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