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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맘스터치 장인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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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y 30, 2022, 14:05:27

맘스터치, 전국 최고 가리는 ‘맘스비 Q.S.C 챌린지’ 성료
가맹점주, 맘스비와 상생경영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맘스터치가 전국 최고의 맘스터치 장인을 가리는 특별한 콘테스트를 실시했습니다.

 

토종 버거∙치킨브랜드인 맘스터치는 최고의 맘스터치 장인을 뽑는 '맘스비 Q.S.C 챌린지'를 지난 26일 오후 서울 천호동 본사 제품혁신센터에서 성황리에 마쳤다고 30일 밝혔습니다.

 

'맘스비 Q.S.C 챌린지'는 가맹점주와 맘스비(MOM'S BEE, 아르바이트 캐릭터)들이 매장에서 체득한 자신만의 노하우를 공유하며, 선의의 경쟁을 통해 소속감과 서비스 역량을 높이고자 마련한 상생 콘테스트입니다. Q.S.C는 외식 품질경영의 기본인 품질(Quality), 서비스(Service), 청결(Cleanliness)의 약자입니다.

 

맘스터치는 이번 경선을 위해 지난 2월 21일부터 3주 동안 온라인에서 전국 가맹점주 및 맘스비를 대상으로 참가자를 모집했습니다. 메뉴 경연인 'Q.S.C 마스터'와 아이디어 경연인 '노하우' 2개 부문으로 진행됐으며 지난 26일 본사 제품혁신센터에서 열린 최종 'Q.S.C 마스터' 경연에는 1차 예선에서 최고점을 받은 상위 5개팀이 출전해 총 2700만원 상당의 포상을 두고 뜨거운 선의의 경쟁을 펼쳤습니다.

 

'Q.S.C 마스터' 경연은 메뉴 제조 시 표준 매뉴얼의 준수 및 위생, 서비스 등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1위는 성남신흥점(맘스비 방효정, 김민희)이 차지했으며 총 300만원의 상금과 200만원 상당의 물대 지원, Q.S.C 마스터 가맹점 명패가 부상으로 수여됐습니다. 2위는 서판교점, 3위는 전남과학대점, 공동 4위는 인천임학점, 신계산본점으로 각각 200만원(2위), 100만원(3위, 4위)의 상금과 함께 100만원 상당의 물대 지원이 포상으로 제공됩니다.

 

이날 1위를 차지한 성남신흥점 방효정 맘스비는 "맘스터치에서 4년간 아르바이트하며 고객들에게 맛있는 버거를 제공하기 위해 고민했던 경험들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아 기쁘다"며 "다른 지역의 맘스비들과 소통할 수 있어 더욱 의미 있는 자리였다. 앞으로 더욱 자긍심을 갖고 고객들에게 최상의 버거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사전 온라인 응모로 실시된 '노하우' 부문에서는 총 120여개의 참신한 매장 운영 아이디어가 모여 각축을 벌였습니다. 1위로 선정된 구리한대병원점에는 200만원의 상금이, 2위 파주금룡점, 신부민점, 3위 대구신서혁신도시점 포함 5개점에 각각 100만원, 50만원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전국 1300여개 매장에서 근무 중인 가맹점주 및 맘스비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이들의 성장을 돕기 위해 이번 챌린지를 기획했다"며 "맘스비는 맘스터치의 소중한 파트너이자, 가장 가까운 고객으로 앞으로도 맘스비를 응원하는 다양한 캠페인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한편 맘스터치는 지난해 9월 업계 최초로 아르바이트 공식 캐릭터인 맘스비를 선보이고, 감사의 마음을 담은 '맘스비 여러분 감사합니다' 선물세트를 증정해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또 맘스비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매장 꿀팁 아이디어 공모전과 고객서비스 현장에서 보람과 애환 등을 담은 썰전이벤트 등을 통해 맘스비들과의 소통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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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호식 기자 hspar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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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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