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nsumer 생활경제

SSG닷컴·지마켓, 통합 멤버십으로 ‘신세계 유니버스’ 박차

URL복사

Wednesday, April 27, 2022, 11:04:12

5월 12일 ‘스마일클럽’ 운영..포인트 전환 가능
백화점·스타벅스 등 핵심 채널 콘텐츠 간 연결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그룹은 SSG닷컴과 지마켓글로벌의 ‘통합 멤버십’ 서비스를 새롭게 공개한다고 27일 밝혔습니다. 통합 멤버십은 다음달 12일부터 본격 운영에 나서며, 이름은 이베이코리아(현 지마켓글로벌)가 지난 2017년 출시한 유료 멤버십 서비스인 ‘스마일클럽’을 유지합니다.

 

통합 멤버십은 크게 ‘공통혜택’과 플랫폼 별 ‘전용혜택’으로 나뉩니다. SSG닷컴에서는 ▲쓱배송과 새벽배송 등 장보기 상품 구매 시 5% 적립 ▲장보기 상품을 제외한 전 상품 구매 시 10% 할인 쿠폰 1장, 5% 할인 쿠폰 3장을 매월 지급합니다. 

 

지마켓글로벌은 ▲G마켓·옥션 스마일배송 이용 횟수와 상관없이 무료배송 자동 적용 ▲G마켓·옥션 최대 12% 할인쿠폰 4장이 매월 지급됩니다. 여기에 스타벅스 음료 구매 시 월 2회 사이즈업, 멤버십 고객 대상 스타벅스 e-프리퀀시 굿즈 단독 판매 등 혜택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전용혜택의 경우 SSG닷컴은 ‘온라인 장보기’ 이용, 지마켓글로벌은 가입 혜택에 무게를 뒀습니다. SSG닷컴으로 가입할 시 공통혜택 외에 한 달 3900원에 장보기 무료배송 쿠폰 1장과 함께 10% 할인 쿠폰 1장을 발급합니다. 지마켓글로벌은 기존 스마일클럽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페이백 혜택을 유지합니다. 

 

신세계는 ‘멀티채널’ 쇼핑 경험 제공을 위해 SSG머니와 스마일캐시를 1:1로 바꿀 수 있는 기능을 각 플랫폼에 추가합니다. 또 통합 멤버십 출시를 기념해 신규 가입 고객에게 ‘유튜브 프리미엄 3개월’ 이용권, 각 사 별로 선착순 가입 고객 10만명에게는 스타벅스 음료 쿠폰을 지급합니다.

 

신세계그룹에 따르면 이번 멤버십은 SSG닷컴과 지마켓글로벌 간 시너지를 본격화하기 위한 첫 신호탄입니다. 궁극적으로 그룹 내 다양한 관계사를 잇는 ‘온·오프라인 에코시스템’ 구축을 위한 것이라는 설명입니다. 신세계는 지난해 이마트의 이베이코리아 인수로 국내 이커머스 시장 3강에 진입했습니다.

 

신세계그룹은 백화점, 스타벅스 등 오프라인 핵심 채널들의 다양한 콘텐츠와 자산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신세계 유니버스’를 구축한다는 구상이 깔려 있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올 연말까지 온·오프라인 채널 혜택을 폭넓게 추가해 ‘확장형’ 멤버십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계획입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플랫폼의 특성과 고객 니즈를 감안해 공통혜택과 전용혜택으로 구분해 통합 멤버십 서비스를 신설했다”며 “한 번의 가입으로 온·오프라인 어디서나 VIP급 멤버십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업그레이드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LG전자. 美 뉴욕 럭셔리 백화점 ‘쁘렝땅’서 ‘스탠바이미 2’ 특별 전시

LG전자. 美 뉴욕 럭셔리 백화점 ‘쁘렝땅’서 ‘스탠바이미 2’ 특별 전시

2025.10.01 11:33:1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는 ‘LG 스탠바이미 2’를 미국 뉴욕의 명품 백화점 ‘쁘렝땅(Printemps)’에 특별 전시하며 라이프스타일 TV 시장 주도권을 강화하기 위한 글로벌 마케팅을 전개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쁘렝땅 백화점은 프랑스 럭셔리 리테일 브랜드 ‘쁘렝땅’이 올해 3월 뉴욕 월 스트리트에 오픈한 플래그십 스토어로 새로운 핫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번 특별 전시 참여는 스탠바이미 2의 세련된 디자인과 라이프스타일 스크린으로서 활용성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번 전시는 ‘예술과 순환성(Art and Circularity)’을 주제로 10월 말까지 진행됩니다. 지속 가능성과 순환 가능한 디자인을 화두로 패션·뷰티·디자인 분야 총 16개 브랜드와 예술가들이 협업해 만든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입니다. LG 스탠바이미 2는 전시 기간 매장 곳곳에 설치돼 참여 브랜드들의 스토리를 담은 약 20분 분량의 영상 콘텐츠를 글로벌 고객들에게 선보입니다. LG전자는 지난 7월 스탠바이미 2를 미국 시장에 출시하고 주요 리테일 매장을 중심으로 전시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LG 스탠바이미 2는 버튼 하나로 화면부를 스탠드와 손쉽게 분리해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신개념 이동식 스크린으로, 집안 어디서든 자유롭게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차별화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27형 QHD 고해상도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고용량 배터리로 전원 연결 없이 최대 4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iF 디자인 어워드’와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습니다. LG전자 북미지역대표 정규황 부사장은 “뉴욕에서 가장 주목받는 프리미엄 공간인 쁘렝땅 전시에 스탠바이미가 초청된 것은 LG전자가 추구하는 혁신과 라이프스타일의 가치를 인정받은 결과”라며 “이번 전시를 계기로 프리미엄 유통업계와의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