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롯데정밀화학[004000]의 요소수 브랜드인 유록스가 4년 연속 브랜드 파워 1위를 달성했습니다.
롯데정밀화학은 유록스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한 ‘2022년 한국 산업의 브랜드 파워 조사(이하 K-BPI)’ 요소수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유록스는 지난 2019년 같은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한 이후 4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습니다.
K-BPI는 소비자의 브랜드 영향력을 확인하는 국내 대표 브랜드 평가 조사입니다. 조사를 주관하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국내 주요 산업 브랜드에 대해 15세 이상~60세 미만의 남녀 1만1850명을 대상으로 1대1 면접 조사를 거쳐 부문별 최고 브랜드를 선정하고 있습니다.
롯데정밀화학에 따르면, 유록스는 독일 자동차 공업협회가 제정한 요소수 국제품질표준인 ‘AdBlue’의 영구 상표권을 갖고 있으며 환경부 집계자료 기준으로 14년 연속 국내 판매 1위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롯데정밀화학 관계자는 "인증 기준을 훨씬 상회하는 차별적 제조 시스템과 매일 수차례씩 실시하는 정밀 분석으로 엄격하게 품질을 관리한 것이 좋은 결과를 가져왔다고 생각한다"며 "시장에 불량 요소수 유통이 늘어난 상황에서 철저한 품질 관리로 오랜 기간 구축한 신뢰를 이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