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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 작년 순이익 4조 돌파…전년비 1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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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09, 2022, 16:02:32

금리인상 따른 이자이익 증가·비은행 부문 성장
기말 배당 주당 1960원·배당성향 25%..“분기 배당 정례화”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신한금융그룹[055550]의 지난해 당기순이익이 4조원을 넘어섰습니다. 기준금리 인상과 카드·증권·캐피탈 등 비은행 부문 실적 성장의 결과라는 설명입니다.

 

9일 신한금융의 지난해 경영실적 발표에 따르면 지난해 4분기 당기순이익 5598억원을 포함한 연간 당기순이익은 4조193억원으로 8년 연속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전년 대비 17.7% 증가한 수치입니다.

 

신한금융은 지난해 4분기 순익이 희망퇴직 비용(2689억원)과 투자상품 관련 손실 비용(4676억원) 등으로 전분기 대비 감소했지만 일회성 비용을 제외한 경상이익은 이전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연간 이자이익은 9조535억원으로 1년 전보다 11% 증가했습니다. 그룹과 은행의 순이자마진(NIM)은 각각 1.81%, 1.41%로 각 0.01%p, 0.04%p씩 높아졌습니다.

 

연간 비이자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7.7% 증가한 3조6381억원입니다. 수수료이익과 유가증권 관련 이익이 증가한 결과라는 설명입니다. 신한금융에 따르면 수수료이익은 증권수탁수수료와 카드수수료 확대 등 수수료 사업 전반에 걸친 성장으로 12.3% 뛰었습니다. 유가증권 관련 이익도 금융투자 자기매매 손익과 라이프 자산운용손익 증가의 영향으로 25% 늘었습니다.

 

신한금융의 기말 배당금은 주당 1960원으로 결정했습니다. 이미 지급된 분기배당금 560원을 포함한 금액으로, 연간 보통주 배당성향은 25.2%입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자산 성장과 기준금리 인상으로 인한 은행의 이자 이익 증가와 카드·증권·캐피탈 등 비은행 부문의 실적 성장이 그룹의 8년 연속 당기순이익 증가를 견인했다”며 “향후에도 분기배당 정례화 등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고 말했습니다.

 

계열사별 실적을 살펴보면 신한은행의 연간 당기순이익은 2조4944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자이익은 순이자마진(NIM) 개선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5% 증가했으며 비이자이익은 유가증권 관련 손익 감소 영향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감소했습니다. 또한 희망퇴직 비용 등의 요인으로 판매관리비는 증가했으나 대손충당금 전입액은 전년 동기 대비 49.8% 줄었습니다.

 

이외 계열사의 당기순이익은 신한카드 6750억원·신한금융투자 3208억원·신한캐피탈 2749억원으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1.3%·107.3%·71.2%씩 늘었습니다. 신한라이프는 사고보험금 증가에 따른 위험률차손익 및 신계약비차손익 등 사업비차손익 감소 영향으로 순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4.3% 감소해 3916억원을 기록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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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석규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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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LG전자, ‘LG전자 플래그십 D5’ 오픈…브랜드 철학과 기술 담아내

2025.08.21 10:02:5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혁신 기술, 브랜드 철학과 비전, 헤리티지를 한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LG전자 플래그십 D5'를 21일 오픈한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는 서울 강남에 위치한 기존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을 리뉴얼해 연면적 약 2700㎡,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1층은 고객 맞이 공간, 2~4층은 제품 체험 공간, 5층은 브랜드 경험 공간으로 운영됩니다. 이번 플래그십은 오프라인 대표 판매 스토어이자 LG전자의 브랜드 경험을 담아낸 상징적 장소입니다. 'D5'라는 명칭은 'Dimension5(다섯 번째 차원)'를 뜻하며 고객에게 새로운 차원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1층은 고객을 맞이하는 공간으로 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LG전자의 OLED 기술로 구현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투명 OLED 기반의 대형 디지털월에서는 LG전자가 후원하는 한국 현대미술 작품이 전시됩니다. 고(故) 김창열 화백의 대표작 '물방울을 그리는 남자'를 비롯한 작품들이 소개됩니다. 2층은 LG전자의 TV·AV·IT 제품 체험 공간입니다. 화질음향체험 존에서는 OLED TV, LG 시네빔의 화질과 사운드를 비교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 그램 존에서는 초경량 프리미엄 노트북과 온디바이스 AI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3층은 생활·주방·에어케어 가전 공간입니다. 세탁물 특성에 따라 세탁과 건조강도를 자동으로 조절하는 'AI DD 모터'와 6모션 기술을 투명 OLED로 연출한 트롬 존이 배치돼 있습니다. 주방 환경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냉장고를 비교·조합해 볼 수 있는 디오스 존, 에어컨 내부 구조를 분해해 공기 흐름과 정화 과정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휘센 존에서는 LG전자의 핵심 부품 기술과 AI 기반 '코어테크'를 확인 가능합니다. 4층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주방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와 공간 인테리어 가전 '오브제컬렉션' 쇼룸으로 꾸며졌습니다. 실제 거실, 주방, 드레스룸을 재현해 가전과 인테리어의 조화를 제안하며 전문 상담존에서는 맞춤형 구매 상담을 제공합니다. 5층은 LG전자의 역사와 비전을 담은 헤리티지 라운지, 비전홀로 구성됐습니다. 헤리티지 라운지에서는 1958년 금성사 창립부터 현재까지의 발자취를 영상으로 감상하며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비전홀에서는 투명 OLED를 활용한 조형물로 LG전자의 비전과 바다, 은하수, 스테인드글라스 등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건물 외관은 백색 테라코타 외장재를 사용해 낮에는 자연광에 따라 빛나고 밤에는 미디어 파사드 영상으로 역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LG전자는 이번 플래그십을 강남권 프리미엄 소비층뿐 아니라 YG 고객까지 아우르는 거점으로 운영할 계획입니다. 나아가 글로벌 고객에게도 LG전자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전파하는 주요 채널로 활용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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