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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손보, 자녀의 마음 건강까지 챙기는 신상품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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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27, 2022, 16:01:43

‘KB금쪽같은 자녀보험’ 출시..정신 건강 보장 확대
오은영 박사 모바일 심리 검사 부가서비스 제공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KB손해보험은 자녀의 신체건강에 더해 정신건강까지 보장을 확대한 ‘KB금쪽같은 자녀보험’을 다음달 1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습니다. ​​

 

KB손해보험에 따르면 이 보험은 ▲자녀의 정서적·심리적 케어 ▲생활밀착형 보장 ▲부모·자녀 통합보장이라는 콘셉트를 반영했습니다. 전통적인 자녀보험의 보장영역인 상해·질병 보장에 더해 자녀의 정신건강과 발달건강까지 보장 영역을 확대했다는 설명입니다.

 

구체적인 발달건강 보장을 살펴보면, 소아기 자폐증 등을 보장하는 ‘성장기 자폐증진단비’와 말하기와 언어의 특정 발달장애·활동성 및 주의력 장애(ADHD)·만성 틱장애 등을 보장하는 ‘성장기 특정행동발달장애진단비’ 등이 보험 항목에 포함됐습니다.​​

 

또한 KB손해보험은 영유아기 때부터 스마트기기에 대한 접근성이 높아진 상황을 감안해 ▲시각·청각·평형기능검사지원비 ▲영유아시력교정안경치료비 ▲스마트기기질환수술비 ▲척추측만증진단비 등의 보장을 추가했습니다.​​

 

부모에 대한 보장 역시 강화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진통·분만의 합병증이나 산모 장애·유산 등 임신 관련 입원치료를 보장하는 ‘임신출산질환실손입원의료비’를 신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KB손해보험은 ‘부모납입면제’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부모납입면제 기능은 자녀보험의 실질적 보험료 납입자인 부모에게 질병이나 상해로 인한 면제 사유가 발생한 경우 향후 납입해야 하는 보장보험료를 면제해 자녀에 대한 보장을 계속 유지하는 기능입니다.

 

KB손해보험은 이번 자녀보험 출시에 맞춰 육아 멘토링 전문업체 ‘오은영 아카데미’와 제휴해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온라인 심리검사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배준성 KB손해보험 장기상품본부장 상무는 “자녀의 안전하고 건강한 성장을 돕고 이에 더해 자녀가 올바르게 자라기를 바라는 KB손해보험의 진심을 담아 이번 자녀보험을 출시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KB손해보험은 보험의 본질적인 보장을 강화함과 동시에 고객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혁신적인 상품 개발을 지속할 것이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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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석규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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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5일부터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사용자 보호 방안 추가 발표

SKT, 5일부터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사용자 보호 방안 추가 발표

2025.05.02 10:24: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이라는 특단의 조치를 취하며 이번 해킹 공격에 대한 추가적인 보호 방안에 대해 2일 밝혔습니다. 유영상 SKT CEO는 2일 서울 을지로 SKT타워에서 열린 설명회를 통해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 ▲유심보호서비스 자동 가입 시행 ▲원활한 유심 교체 위한 재고 확보 방안 ▲해외 여행객을 위한 공항 유심 교체 지원 확대 ▲로밍 시에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2.0 등 추가 고객 보호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우선, SKT는 늦어도 오는 5일부터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에서 신규 가입 및 번호이동 모집을 중단합니다. 유심 물량이 부족한 상황에서 유심 교체를 우선적으로 시행하기 위한 조치라고 SKT는 설명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발생한 매장 영업 손실에 대해서는 SKT가 보전할 계획입니다. 두 번째로 SKT 사용자가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도록 이용약관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신고했습니다. 유심보호서비스는 불법복제한 유심을 다른 단말기에서 사용하는 것을 차단하는 무료 부가 서비스입니다. SKT에 따르면 현재까지 총 1442만명이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완료했으며 남은 약850만명의 가입자에 대해서는 오는 14일까지 시스템 용량에 따라 하루 최대 120만명씩, 순차적으로 자동 가입 처리할 계획입니다. 침해 사고 이후 아직까지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았거나 유심을 교체하지 않은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이 중 75세 이상 어르신 및 장애인 고객을 우선 가입시킬 예정입니다. 자동 가입은 SKT 고객 대상으로만 우선 시행되며 SKT 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업체와도 자동 가입을 협의할 예정입니다. 세 번째로 5월과 6월 각각 500만장씩, 총 1000만장의 유심을 순차적으로 확보해 공급하고 7월 이후에도 추가 확보를 추진합니다. 이를 위해 유심 제조사와 생산 확대 및 공급 일정 단축을 위한 핫라인을 구축하고 주요 유심 제조사 경영층과는 정기적인 대면 미팅도 시행할 계획입니다. 글로벌 칩셋 제조사에도 공급 일정 단축을 위한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며 확보된 유심은 주말이나 휴일에도 현장에 공급 중입니다. 네 번째는 오는 6일까지 인천공항과 김포공항 내 로밍 센터 내 좌석수를 두 배로, 업무 처리 용량을 세 배로 확대 운영합니다. 인천공항의 경우 2일부터 면세구역 내에도 11석을 추가로 신설하며 본사직원 100여명을 현장에 투입해 유심 교체 업무를 돕는 등 서비스 지원에 나설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해외 로밍 고객들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2.0'도 준비를 거쳐 오는 14일부터 시행할 예정입니다. 유심보호서비스2.0은 온라인ᆞ모바일 T월드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이미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는 별도 신청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한편, SKT는 오늘 발표를 시작으로 매일 고객 정보보호와 관련된 데일리 브리핑을 시행합니다. 데일리 브리핑에서는 유심 교체 및 예약 현황,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자 수, 로밍 서비스 정보 등 고객보호 관련 통계를 공개하고 새로 추가되는 보호조치들도 설명할 예정입니다. 유 CEO는 "이번 사고 수습 과정에서 불안과 불편함을 겪고 계신 고객분들과 사회에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SKT는 앞으로 필요한 모든 조치를 강구해 고객 보호와 피해 예방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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