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롯데건설이 종사자들의 안전사항 의견 제안 소통채널인 ‘안전소통센터’ 역할을 확대해 안전사고 예방에 주력할 방침입니다.
롯데건설은 사업장의 안전 관련 사항에 대한 종사자 의견을 원활하게 청취해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목적으로 ‘안전소통센터’를 확대해 운영한다고 25일 밝혔습니다.
롯데건설에 따르면, ‘안전소통센터’는 사업장 주변의 위험요인 등 안전·보건에 관련된 사항을 제안받아 신속하게 개선하고 조치하고자 마련됐습니다. 롯데건설에서 근무하는 임직원과 파트너사, 근로자 등 모든 종사자일 경우 참여 가능합니다.
제안은 현장 속 위험요소 또는 안전 개선사항 발견 시 사진촬영 후 롯데건설 공식 홈페이지 내 ‘안전소통센터’ 접속을 통해 진행하면 됩니다. 또, QR코드를 통한 홈페이지 접속, 유선전화를 통한 접수도 가능합니다. 제안된 내용의 결과는 7일 이내에 받아볼 수 있습니다.
제안 내용은 익명으로 접수 가능하며, 내부 검토 후 시행 가능 여부를 확인해 전 사업장에 반영할 예정입니다. 아울러, 안전 개선에 기여한 제안은 내부 심사를 거쳐 포상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종사자들이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의견을 제안할 수 있도록 새로운 소통채널을 확대 운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종사자들의 의견에 귀 기울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