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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오에프디엔씨, 내달 코스닥 상장…“식물계 CDMO 사업모델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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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anuary 25, 2022, 13:01:54

“IPO 통해 식물세포 플랫폼 기술 고도화..신약개발·기술수출 박차”

 

인더뉴스 양귀남 기자ㅣ식물세포 플랫폼 기술기업 바이오에프디엔씨가 다음달 코스닥 시장에 입성한다. 식물세포 플랫폼 기술을 고도화를 통해 CDMO(바이오 의약품 위탁 생산·개발) 사업모델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바이오에프디엔씨는 25일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통해 코스닥 시장 상장 후 전략에 대해 밝혔다. 

 

바이오에프디엔씨의 총 공모주식수는 130만주이며 299억원에서 최대 377억원의 공모자금을 조달할 예정이다. 바이오에프디엔씨는 공모자금을 ▲제조설비 확충 ▲R&D 투자 ▲운영자금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식물세포 배양 및 생산 시설 확충에 140억원, 고부가가치 생리활성 소재기반 의료기기 GMP 시설 확보에 106억원을 사용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약리물질 개발을 위한 R&D 투자에 24억원, 기타 운용자금에 약 25억원 가량을 사용할 예정이다.

 

모상현 바이오에프디엔씨 대표는 “식물세포를 이용한 신약개발 트렌드는 이미 글로벌기업들에 의해 시작됐다”며 “바이오에프디엔씨도 오는 2025년까지 식물세포 플랫폼기술을 통해 식물세포주를 개발해 식물계의 CDMO 사업모델을 구축해 수익을 낼 것”이라고 설명했다.

 

바이오에프디엔씨는 지난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110억원, 32억원으로 예상했다. 11년 연속 수익실현에 성공했다고 덧붙였다. 오는 2025년까지 줄기세포촉진제, 방광배뇨개선제, 요실금치료제, 위염치료제 등의 파이프라인을 확보해 실적 성장에 기여할 계획이다.

 

모 대표는 “IPO를 통해 식물세포 플랫폼 기술을 고도화하고 이를 통한 신약개발 또는 기술 수출(L/O)은 빠른 시기 내에 가능할 것”이라며 “해외에서 인정받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발전에 소홀히 하지 않고 기업가치와 주주가치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관투자자 대상 수요예측은 지난 24일부터 이틀 간 진행하고 일반투자자 대상 청약은 오는 2월 9일과 10일 실시될 예정이다. 코스닥 시장 상장일은 2월 21일로 예정돼 있고 상장 주관사는 DB금융투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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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귀남 기자 Ear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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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분까지 시원하게”…유통가, 여름철 ‘칠링 먹거리’ 열전(熱戰)

“기분까지 시원하게”…유통가, 여름철 ‘칠링 먹거리’ 열전(熱戰)

2025.08.10 06:0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무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7월 전국 평균 기온은 지난 1994년에 이어 역대 두 번째로 높았고 서울의 7월 열대야 일수는 22일로 117년 만에 최다 기록을 세웠습니다. 8월 역시 폭염과 비 소식이 이어지며 더운 날씨를 이겨낼 여름 나기 아이템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질 전망입니다. 여름철 무더위에 빠질 수 없는 것은 바로 먹거리입니다. 유통업계는 체감 온도를 낮춰주는 듯한 시원함을 선사하는 ‘칠링템(칠링+아이템)’을 활용해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탄산음료부터 여름면 신제품, 여름철 인기 제품을 즐길 수 있는 캠페인과 팝업 공간을 선보이며 소비자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코카콜라의 사이드 브랜드 스프라이트는 최근 신제품 ‘스프라이트 제로 Chill’을 출시했습니다. 이번 제품은 2021년 출시된 제로 슈거·제로 칼로리 제품 ‘스프라이트 제로’ 이후 4년 만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제품입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신제품은 소다향과 스프라이트 고유의 톡 쏘는 상쾌함이 어우러진다. 마실 때마다 입안에 시원함이 퍼지는 것과 같은 쿨링감을 느낄 수 있어 더운 여름을 상쾌하게 즐기기에 제격"이라고 말했습니다. 여름이면 절로 떠오르는 시원한 여름면 신상 출시도 잇따르고 있습니다. 오뚜기는 유명 막국수 전문점 ‘고기리 막국수’와 협업한 신제품 ‘고기리 물막국수’를 출시했습니다. 물막국수 스타일로 생면 메밀면에 자극적이지 않은 육수를 더했습니다. 생면을 사용해 식감을 살렸다는 설명입니다. 하림은 여름철 대표 별미를 재현한 ‘더미식 초계국수’를 선보였습니다. 신제품은 상온 밀키트 간편식입니다. 초계국물과 닭고기 고명이 동봉돼 별도의 다른 고명 없이도 한 그릇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하림 측은 "시원한 초계 국물에 하림의 닭가슴살이 더해져 여름 별미로 좋다"고 말했습니다. CU는 여름 시즌 면 요리 수요 증가에 대응해 정통 면류 3종을 출시했습니다. 가격은 일반 식당 대비 3배가량 저렴하게 설정했습니다. ‘정통 냉우동’은 우동면으로 식감을 높이고 무 블록 등을 더했으며 ‘정통 메밀소바’는 메밀면과 가쓰오 소스의 조화를 강조했습니다. 요거트월드는 애니메이션 ‘원피스’와 협업해 진행 중인 캐리비안 베이 썸머 페스티벌과 에버랜드 워터 페스티벌에서 여름 한정 팝업 스토어를 운영합니다. 여름 축제 테마에 맞춘 메뉴부터 원피스 콜라보 메뉴 등 다양한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입니다. 모든 메뉴를 저당 요거트아이스크림을 베이스로 제공합니다. 코카콜라 이온보충음료 토레타!는 무더위 속 여름철 수분 보충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전개 중입니다. 그 일환으로 지난 6월 말부터 전국 25개 대학의 농촌봉사활동 단체에 1만2000개의 토레타! 제품을 지원했습니다. 토레타!는 지난 2일과 3일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 녹음수광장에서 열린 ‘2025 한강나이트워크42K With 토레타!’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해 음료를 지원하기도 했습니다. ‘한강나이트워크42K’는 여름밤 한강을 따라 14㎞부터 42㎞까지 다양한 코스를 걷는 국내 유일의 야간 걷기 행사입니다. 코카콜라 관계자는 "출발지와 각 체크포인트에 토레타! 음료 공급대를 마련해 참가자들이 수분을 보충하며 완주할 수 있도록 응원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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