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nsumer 생활경제

이마트, 한우·프리미엄 선물 인기…“설 사전예약 매출 ↑”

URL복사

Wednesday, January 12, 2022, 10:01:14

19일까지 사전예약..최대 40% 할인
이마트 “고객 중심 판매 전략 주효”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마트와 SSG닷컴(대표 강희석)은 프리미엄 상품과 한우 선물세트 인기에 힘입어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매출이 크게 늘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이마트와 SSG닷컴이 26일간의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실적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설 대비 이마트는 10.5%, SSG닷컴은 18% 매출이 증가했습니다. 사전예약 혜택이 가장 컸던 1차 구간(2021년 12월 16일~2022년 1월 5일)동안 이마트 선물세트 매출 신장율은 20%에 달했습니다.

 

사회적 거리두기와 고객의 식료품 구매 트렌드, 명절 선물 세트 빅데이터를 반영한 이마트의 ‘고객 중심 선물세트 판매 전략’이 성과를 냈다는 분석입니다. 특히 법개정으로 명절 기간 농·축·수산물 선물 한도가액이 20만원으로 상향됨에 따라 프리미엄 상품을 확대한 것이 주효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실제로 선물세트 금액대별 매출 신장율을 살펴보면, 10만원 이상 20만원 미만 선물세트의 매출이 45.8% 늘었고, 20만원 이상 고가 상품의 매출도 12.6% 증가했습니다. 상품별로는 냉장한우(+15.6%), 한우갈비(+9.9%), 올가닉선물세트(+36.5%) 등이 매출을 이끌었습니다.

 

한우 선물세트는 ‘피코크 한우갈비 1++등급 세트’ 등 20만원 이상 상품 매출이 10.8% 올랐습니다. 수산 선물세트는 ‘프리미엄 제주은갈치 세트’ 등 10만~20만원 사이 상품에 대한 고객 수요가 증가했고, 과일은 샤인머스캣을 중심으로 한라봉·애플망고 등을 함께 구성한 혼합세트 인기가 높았습니다.

 

SSG닷컴도 이마트와 마찬가지로 축산 19%, 수산 22%, 과일 22% 등 신선식품 인기 카테고리 위주로 높은 매출 신장률을 보였습니다.

 

먼저 온라인에서는 지난 추석부터 고급육 선호 추세에 힘입어 20만원대 냉장 한우 매출이 약 37% 증가했습니다. 수산 선물세트는 ‘프리미엄 영광 법성포 참굴비 세트 2호 1.5kg’ 등 10만원대 이상 굴비 세트의 판매가 호조세를 보였습니다.

 

이마트와 SSG닷컴은 오는 19일까지 사전예약 판매를 이어갑니다. 이마트는 사전 예약판매 기간 행사카드로 구매 시 최대 40%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기간에 따라 구매 금액대별로 최대 5~10%에 해당하는 신세계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SSG닷컴도 이마트 점포와 동일하게 고객 혜택을 제공하며, 상품권 증정은 즉시 할인 혜택으로 적용합니다. 또 사전예약 기간 이후에도 SSG닷컴을 통해 선물세트를 주문하는 고객은 쓱배송·새벽배송을 통해 명절 전날까지 원하는 일자에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담당 상무는 “사전 예약기간 풍성한 할인 혜택으로 다양한 프리미엄, 차별화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며 “남은 사전예약 기간을 통해 양질의 설 선물세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마련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NH농협금융 녹색여신 성과창출 채비완료…“ESG금융 선도그룹으로”

NH농협금융 녹색여신 성과창출 채비완료…“ESG금융 선도그룹으로”

2025.11.03 10:19:15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NH농협금융지주(회장 이찬우)가 녹색여신 프로젝트를 완료하고 본격적인 성과창출에 나섭니다. 농협금융은 지난달 31일 서대문 본사에서 조정래 미래성장부문 부사장 주재로 '제2차 농협금융 ESG추진협의회'를 열었습니다. 지주와 각 계열사 ESG소관 부서장이 참석한 가운데 '녹색여신 관리지침 대응 프로젝트' 종료 보고와 함께 ESG 활성화방안 논의가 이뤄졌습니다. 또 글로벌 ESG 트렌드를 학습하고 농협금융 비은행 계열사 NH-Amundi자산운용 적용사례를 공유하며 지속가능한 금융 실현을 위한 협력방안에 머리를 맞댔습니다. 조정래 부사장은 "ESG금융 제도화가 본격화되는 가운데 농협금융이 녹색여신 관리체계를 완성하며 ESG금융 추진기반을 마련했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러면서 "이번 협의회를 계기로 각 계열사가 현장에서 시스템을 활용해 ESG금융 내재화와 실질적 성과를 적극 창출해 갈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습니다. 앞서 농협금융은 지난 9월 여신을 취급하는 은행, 생명보험, 손해보험, 증권, 캐피탈, 저축은행 등 그룹 계열사에 '녹색여신 적합성판단시스템'을 일괄도입한 바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녹색여신 심사(적합성판단)부터 사후관리, 모니터링, 내부통제 지원까지 녹색여신 취급 전과정을 포괄하는 통합업무플랫폼입니다. 계열사별 여신취급 과정에서 녹색여신 관리지침이 정의한 절차와 요건을 체계적으로 반영하도록 하는 게 핵심입니다. 녹색여신은 자금 사용목적이 환경부가 발표한 한국형 녹색분류체계(K-Taxonomy)에 부합하고 금융당국 녹색여신 관리지침상 내부통제 기준을 준수해 취급되는 여신을 말합니다. 농협금융 녹색여신 적합성판단시스템은 ▲K-택소노미 기반 녹색여신 적합성판단 절차지원 ▲기업 주요품목·업종분석을 통한 녹색경제활동 자동추천 및 키워드 기반 검색 ▲녹색여신 자금사용내역 점검 등 사후관리 ▲녹색여신비율 산출 등 그룹 현황 모니터링(그린보드)을 주요기능으로 하고 있습니다. 농협금융은 K-택소노미 6대 환경목표에 부합해 취급된 친환경금융을 '녹색금융'으로 총칭하고 2030년까지 30조원으로 확대한다는 목표를 내세웁니다. 올해 3분기 현재 친환경투자금액은 잔액기준 18조6000억원에 달합니다. 앞으로 농협금융은 녹색여신 시스템 내재화, 녹색여신 활성화 프로모션 추진, 해외 선진 금융사 사례 벤치마킹을 통한 전환금융 실행모델 마련 등 녹색·전환금융을 중심으로 지속가능금융에서 선도적 역할을 한다는 계획입니다. 조정래 부사장은 "ESG금융은 농협금융이 사회적 책임을 실현하고 농업과 지역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할 수 있는 가장 현실적인 수단"이라며 "국내외 금융환경이 빠르게 변화하는 만큼 농협금융이 선제적으로 대응해 우리 사회 지속가능한 미래를 이끄는 금융그룹으로 나아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