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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상수 건단연 회장 “희망 만드는 한 해 되도록 합심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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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anuary 06, 2022, 17:01:14

건단연, 2022 건설인 신년인사회 개최
지난해 어려움 속에서 성과 보여준 건설인에 감사 인사
‘위기 속 희망 만드는 한 해’ 핵심 모토..‘합심·노력’ 강조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김상수 대한건설단체총연합회(이하 건단연) 회장이 임인년 새해를 맞아 건설인들에게 “위기 속에 희망을 만드는 한 해가 되도록 합심해 노력하자”고 강조했습니다.

 

건단연은 6일 오후 2시 서울 논현동 건설회관에서 2022 건설인 신년인사회를 개최했습니다. 

 

신년인사회에는 김부겸 국무총리,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 이헌승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장, 조응천 의원, 송석준 의원, 김교흥 의원, 강준현 의원을 비롯해 주요 건설단체장, 건설업체 대표 등 250명이 참석했습니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상황임을 고려해 방역 수칙을 준수해 진행됐습니다.

 

김상수 회장은 이날 신년인사를 통해 “지난해 코로나 위기 속에서도 200조 원을 넘는 수주액과 2년 연속 해외 수주액 300억 불 이상을 기록하는 등 건설인들의 역량이 빛을 발했다”며 “건설산업이 국내 경제에 희망을 보여줬다”고 감사를 표했습니다.

 

이어 김 회장은 올해 ‘위기 속에 희망을 만드는 한 해’를 모토로 어려움 속에서도 모든 건설인들이 노력해 줄 것을 호소했습니다.

 

김 회장은 “코로나19 확산과 연이은 원자재 파동, 물류난, 인력난 등으로 올해도 경영 상 어려움이 우려되지만, 모두 합심해 새로운 기회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가진다면 위기를 슬기롭게 헤쳐 나갈 수 있을 것”이라며 “건설인 모두 위기 속에서도 희망을 만드는 한 해가 될 수 있도록 함께 나아가자”고 강조했습니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지난 해 건설업계의 노고를 치하하며 “앞으로도 건설업계의 발전을 위해 정부 차원의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약속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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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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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5일부터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사용자 보호 방안 추가 발표

SKT, 5일부터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사용자 보호 방안 추가 발표

2025.05.02 10:24:01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이라는 특단의 조치를 취하며 이번 해킹 공격에 대한 추가적인 보호 방안에 대해 2일 밝혔습니다. 유영상 SKT CEO는 2일 서울 을지로 SKT타워에서 열린 설명회를 통해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 신규 가입자 모집 중단 ▲유심보호서비스 자동 가입 시행 ▲원활한 유심 교체 위한 재고 확보 방안 ▲해외 여행객을 위한 공항 유심 교체 지원 확대 ▲로밍 시에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2.0 등 추가 고객 보호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우선, SKT는 늦어도 오는 5일부터 전국 2600여개 T월드 매장에서 신규 가입 및 번호이동 모집을 중단합니다. 유심 물량이 부족한 상황에서 유심 교체를 우선적으로 시행하기 위한 조치라고 SKT는 설명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발생한 매장 영업 손실에 대해서는 SKT가 보전할 계획입니다. 두 번째로 SKT 사용자가 별도로 신청하지 않아도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도록 이용약관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신고했습니다. 유심보호서비스는 불법복제한 유심을 다른 단말기에서 사용하는 것을 차단하는 무료 부가 서비스입니다. SKT에 따르면 현재까지 총 1442만명이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완료했으며 남은 약850만명의 가입자에 대해서는 오는 14일까지 시스템 용량에 따라 하루 최대 120만명씩, 순차적으로 자동 가입 처리할 계획입니다. 침해 사고 이후 아직까지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하지 않았거나 유심을 교체하지 않은 사용자를 대상으로 하며 이 중 75세 이상 어르신 및 장애인 고객을 우선 가입시킬 예정입니다. 자동 가입은 SKT 고객 대상으로만 우선 시행되며 SKT 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업체와도 자동 가입을 협의할 예정입니다. 세 번째로 5월과 6월 각각 500만장씩, 총 1000만장의 유심을 순차적으로 확보해 공급하고 7월 이후에도 추가 확보를 추진합니다. 이를 위해 유심 제조사와 생산 확대 및 공급 일정 단축을 위한 핫라인을 구축하고 주요 유심 제조사 경영층과는 정기적인 대면 미팅도 시행할 계획입니다. 글로벌 칩셋 제조사에도 공급 일정 단축을 위한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며 확보된 유심은 주말이나 휴일에도 현장에 공급 중입니다. 네 번째는 오는 6일까지 인천공항과 김포공항 내 로밍 센터 내 좌석수를 두 배로, 업무 처리 용량을 세 배로 확대 운영합니다. 인천공항의 경우 2일부터 면세구역 내에도 11석을 추가로 신설하며 본사직원 100여명을 현장에 투입해 유심 교체 업무를 돕는 등 서비스 지원에 나설 계획입니다. 마지막으로 해외 로밍 고객들도 이용 가능한 '유심보호서비스2.0'도 준비를 거쳐 오는 14일부터 시행할 예정입니다. 유심보호서비스2.0은 온라인ᆞ모바일 T월드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이미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는 별도 신청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적용됩니다. 한편, SKT는 오늘 발표를 시작으로 매일 고객 정보보호와 관련된 데일리 브리핑을 시행합니다. 데일리 브리핑에서는 유심 교체 및 예약 현황,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자 수, 로밍 서비스 정보 등 고객보호 관련 통계를 공개하고 새로 추가되는 보호조치들도 설명할 예정입니다. 유 CEO는 "이번 사고 수습 과정에서 불안과 불편함을 겪고 계신 고객분들과 사회에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라며 "SKT는 앞으로 필요한 모든 조치를 강구해 고객 보호와 피해 예방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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