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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도시정비사업 ‘트리플 크라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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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anuary 03, 2022, 10:01:27

3년 연속 도시정비사업부문 1위 달성
업계 최대 실적..정비사업 최강자 자리매김
뒷심 발휘·고른 수주·CEO 리더십 ‘삼박자’ 조화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건설[000720]이 업계 최초 도시정비사업 3년 연속 1위와 동시에 창사 이래 최대 실적 경신, 자사 최초 5조 클럽이라는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했습니다.

 

현대건설은 지난 12월 31일 대치 비취타운 가로주택사업(908억 원)과 서초 잠원 롯데캐슬갤럭시1차 리모델링사업(1850억 원)을 동시 수주하며 2021년 도시정비사업부문 수주액 5조 5499억 원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습니다.

 

수주규모 5조 5499억 원은 올해 정비사업 1위 기록입니다. 동시에, 창립 이래 최초 ‘5조 클럽’ 가입이자 지난 해 4조 7383억 원을 뛰어넘는 최고 실적입니다. 또, 지난 2019년부터 3년 연속 도시정비사업 업계 1위를 달성하며 정비업계 최강자로 자리를 굳히게 됐습니다.

 

현대건설은 지난해 수주 최대실적 성과의 비결은 지난해 연말 막판 뒷심이 발휘된 점을 비롯해 다양한 정비사업에서의 고른 수주, 윤영준 현대건설 사장의 선도적 리더십 발휘라고 설명했습니다.

 

현대건설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한 달 동안8개 사업지에서 2조 686억 원 규모의 정비사업을 수주하는 뒷심을 발휘했습니다. 수주 성공을 위해 수개월 전 부터 사업지 분석과 함께 도시정비사업 전문가 총 동원, 사업지 별 맞춤형 제안 등으로 연말에 연달은 수주 달성에 성공했습니다.

 

이와 함께, 올해는 재개발·재건축 뿐 아닌 가로주택, 소규모재건축, 리모델링 사업 등 다양한 형태의 사업에서 수주로 최대 실적을 기록하는 데 밑거름으로 작용했습니다. 윤영준 사장의 경우 전면에서 리모델링 전담 조직 신설, 전문 인력 충원, 수주영업 조직 구축 등 사업을 총괄 진두지휘하며 성과에 기여했습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도시정비사업 1위 기업으로 확고히 자리잡은 만큼 도시정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항상 모든 사업지에 진정성있는 자세로 임할 것”이라며 “정직한 수주 홍보 문화 정착에 앞장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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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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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KB금융 “계열사들 ‘KB골든라이프’로 헤쳐모여”…시니어사업 힘준다

2025.07.07 14:56:10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춰 KB골든라이프 상품라인업을 다양화합니다. 먼저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 증여 상담·신고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합니다. 베이비부머세대의 자산이전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증여상품 라인업을 강화하고 증여세 관련 절세상담과 복잡한 신고절차 대행업무를 원스톱 제공하는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KB손해보험은 의료·요양 수요에 맞춰 초기단계 치매치료와 요양 관련 보장을 강화한 'KB골든케어 간병보험'을 새로 출시했습니다. KB라이프생명은 요양전문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를 통해 주야간보호소, 프리미엄 요양시설, 실버주택을 제공하며 시니어의 품격있는 노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KB라이프생명은 ▲치매 예방·사전진단·인지치료 지원 등 치매케어 종합서비스 ▲돌봄지수 체크, 간호사의 전문상담 등 요양·돌봄 전문상담 서비스 ▲KB골든라이프케어 요양시설 입주상담을 포함한 종합패키지를 제공하며 시니어 고객에 차별화된 경험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KB국민은행 알뜰폰서비스 KB리브모바일은 통신업계 최초로 가입연령 기준을 65세에서 60세로 완화한 시니어 전용 통신요금제 '국민 시니어 11/14'를 출시했고, KB국민카드는 시니어 전용상품 'KB골든라이프 올림카드' 등 시니어 라이프 소비성향에 맞춘 상품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KB금융은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담직원의 전문성도 강화합니다. KB국민은행·KB증권·KB라이프생명 시니어 전담인력을 대상으로 건강, 치매, 요양·돌봄 등 비금융 부문과 연금, 상속·증여 등 금융 부문 전문역량을 제고하는 계열사 상호 교차연수과정을 운영하기로 했습니다. 그룹 차원에서 보다 경쟁력있는 시니어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대학과 산학협력을 기반으로 하는 인증과정도 준비중입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골든라이프가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금융서비스뿐 아니라 건강·요양·의료·여행·쇼핑 등 비금융서비스를 더해 시니어 고객의 전생애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 서비스를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KB금융은 고객가치 제고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시니어 고객의 평생 금융파트너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부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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