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이수민 기자ㅣLG전자(066570)는 스마트홈 플랫폼 LG 씽큐(LG ThinQ)의 스마트 키친 기능을 강화한 ‘씽큐 레시피(ThinQ Recipe)’ 서비스를 미국에서 선보인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씽큐 레시피는 오븐, 전자레인지 등 LG전자의 스마트 가전과 연동돼 요리 레시피 확인, 온도·시간 등 조리법 원격 전송, 식재료 구매 등의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고객의 식습관과 선호 식자재, 알레르기 음식 등 고객이 미리 선택한 정보에 따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 요리 검색 기록을 바탕으로 새 레시피를 제안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LG 씽큐 앱은 아마존 프레쉬(Amazon Fresh), 월마트(Walmart) 앱과 연동돼 카트에 담긴 식재료가 장바구니 목록에 자동으로 옮겨집니다. 앱에서 결재만 하면 원하는 식재료를 집에서 편하게 받을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미국 유명 레시피 기업인 사이드셰프와 협업해 18000여 개 레시피와 음식 관련 콘텐츠들도 제공합니다. LG전자 식품과학연구소가 직접 개발하고 미국 현지 셰프가 직접 검증한 자체 레시피인 ‘LG 오리지널 시리즈’도 확대합니다.
LG전자는 다음 달 5일 개막하는 CES 2022에서 씽큐 레시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LG 인스타뷰 오븐과 전자레인지 신제품 또한 공개할 예정입니다.
LG 인스타뷰 오븐과 전자레인지는 씽큐 레시피 원격 전송 기능을 이용해 쉽게 요리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레시피를 고르고 선택한 뒤 버튼을 누르면 조리법이 원격으로 제품에 전송돼 별도의 온도와 시간 설정이 필요 없어 편리합니다. 신제품은 미국에서만 판매됩니다.
이현욱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전무는 “다양한 레시피를 스마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씽큐 레시피를 비롯해 LG 프리미엄 주방가전의 차별화된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