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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신한라이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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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27, 2021, 08:12:54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신한라이프>

◇ 부사장 승진 ▲ 전략기획그룹 정봉현

◇ 부사장 신규 선임 ▲ 글로벌사업그룹 서승현

◇ 상무 신규 선임 ▲ 고객트라이브 유민철

◇ 부사장 전보 ▲ 퇴직연금사업그룹 이영종

◇ 상무 전보 ▲ 리스크관리그룹 조형엽 ▲ 금융소비자보호총괄책임자 이영재

◇ 본부장 직무대행 전보 ▲ WM본부 김경훈

◇ 챕터장 전보 ▲ 고객전략챕터 서상현 ▲ 채널지원챕터 서혜라 ▲ 마케팅챕터 김지철 ▲ 원신한추진챕터 현설영

◇ 팀장 전보 ▲ 제휴사업팀 임정일 ▲ FC1지원팀 최도유 ▲ FC2지원팀 조규근 ▲ 디지털사업팀 신수연 ▲ 헬스케어사업팀 이현식 ▲ 특별계정운용팀 류진호 ▲ 부동산금융팀 최수성 ▲ 고객컨택센터 김근혜

◇ 센터장 전보 ▲ 롯데홈쇼핑 경기센터 양상진 ▲ GS[078930] SHOP 인천센터 서봉록 ▲ 열심히 청주센터 김도훈 ▲ 삼성카드/GS/롯데홈쇼핑 호남센터 최동채 ▲ 파슬 구리센터 백승일 ▲ 신한 미디어을지로센터 이창우

◇ 지점장 전보 ▲ 한성VM지점 이길상 ▲ 부산VM지점 유현규 ▲ 부천VM지점 정광영 ▲ 파워ACE지점 이도건 ▲ 스타ACE지점 이덕재 ▲ 센트럴ACE지점 최선진 ▲ 보람ACE지점 오준석 ▲ PREMIER 서울지점 이장일 ▲ PREMIER 중부지점 나경욱 ▲ 중계지점 곽은영 ▲ 신강남지점 고현학 ▲ 춘천지점 김범중 ▲ 강릉/원주지점 박종국 ▲ PREMIER 로얄지점 김진환 ▲ 구월지점 설세원 ▲ PREMIER 일산지점 오청원 ▲ 분당지점 김상기 ▲ MEGA PREMIER 청주지점 이영재 (수석단장) ▲ 보령지점 여수열 ▲ 울산지점 박철현 ▲ 영남지점 홍승모 ▲ PREMIER 동군산지점 장익희 ▲ 전북지점 조우현 ▲ 상무지점 임정훈 ▲ PREMIER 탐라지점 설두환 ▲ 제주/서귀포지점 김창선

◇ 사업단장 전보 ▲ 수도권2GA사업단 이남희 ▲ 수도권4GA사업단 팽용운 ▲ 수도권5GA사업단 변재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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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석규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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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통신3사, 추석 연휴 기간 통신 품질 ‘집중 관리’ 돌입

2025.10.02 14:2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추석 연휴가 다가오는 가운데 이동통신 3사가 추석 연휴 특별 소통 대책을 마련하고 이동통신 품질 집중 관리에 들어갑니다. 최근 연이은 해킹 사고로 보안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상황인 만큼 3사는 신뢰 회복을 위해 트래픽과 보안 관리에 더욱 힘쓸 예정입니다. SK텔레콤[017670]은 추석 연휴 전날인 2일부터 마지막 날인 9일까지 특별 소통 상황실을 운영하고 SK브로드밴드, SK오앤에스, 홈앤서비스 등 자회사와 SK AX 등 관계사와 협력해 대응 체계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대응 인력도 강화해 연휴 기간동안 총 1만2000여명을 투입해 전국 통신망을 24시간 모니터링합니다. SKT는 추석 당일인 6일에는 데이터 트래픽이 평시 대비 약 19% 증가해 연휴 기간 중 최대치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해외여행객들이 이용하는 국제 로밍 트래픽도 추석 연휴 기간 평시 대비 최대 30%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SKT는 전국 주요 기차역, 버스 터미널, 휴게소, 공항, 주요 관광지, 숙박시설, 번화가, 성묘지 등을 중심으로 5G 및 LTE 기지국 용량 증설을 완료했습니다. 또 국지적 데이터 트래픽 증가가 예상되는 고속도로 상습 정체구간의 이동통신 품질 점검은 물론 고객들이 귀성·귀경길에 자주 이용하는 에이닷 등의 서비스 관리에도 집중할 예정입니다. 보안 측면에서도 통합보안관제센터를 중심으로 디도스 공격·해킹 시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상황 발생 시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네트워크를 24시간 집중 분석할 방침입니다. KT[030200]는 추석연휴 기간 네트워크 집중 관제 체계를 가동하고 4000여명의 네트워크 전문가를 전국에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를 중심으로 종합상황실을 운영해 유무선 통신 서비스 이상 유무를 24시간 상시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 또 교통 정체가 예상되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 및 인파 밀집 지역인 터미널, KTX/SRT 역사, 공항, 쇼핑몰 등 전국 총 665곳을 네트워크 집중관리 지역으로 선정하고, 이동통신 기지국 증설 및 서비스 품질 점검을 완료했습니다. KT는 'AI 클린메시징 시스템'을 통해 스팸을 실시간으로 대응하고 차단할 방침입니다. 또한, 악성파일 분석 특화 AI모델 'AI 디도스 스캐너'로 통신망 디도스(DDoS) 공격에 대비하겠다고도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032640]는 서울 마곡사옥에 종합상황실을 열고 24시간 집중 모니터링에 돌입합니다. 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KTX/SRT 역사, 버스터미널, 공항 등에 있는 5G 및 LTE 기지국의 사전 점검 등을 통해 품질을 측정하고 이를 기반으로 최적화 작업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명절 통화량 및 데이터 사용량 추이를 분석해 주요 고속도로 요금소 및 휴게소 상습 정체구간등 중요 거점지역에 현장요원을 배치하고 상시 출동 준비태세를 갖추는 등 돌발 상황에 대비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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